자유조선 "김정은 뿌리째 흔들 것…김씨 세습 끊으려 결집해"

기사등록 2019/03/28 15:53:11

"北 탈출한 각국 동포와 결집한 탈북민 조직"

"여러 작업 준비 중이지만 일시 중단한 상태"

"김씨 일가 세습 끊어버릴 신념으로 결집해"

【서울=뉴시스】스페인 마드리드 주재 북한 대사관을 습격한 반북(反北)단체 '자유조선'이 28일 "우리는 행동으로 북한 내 혁명 동지들과 함께 김정은 정권을 뿌리째 흔들 것"이라고 밝혔다. 2019.03.28. (사진=자유조선 홈페이지 캡쳐)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스페인 마드리드 주재 북한 대사관을 습격한 반북(反北)단체 '자유조선'이 28일 "우리는 행동으로 북한 내 혁명 동지들과 함께 김정은 정권을 뿌리째 흔들 것"이라고 밝혔다. 2019.03.28. (사진=자유조선 홈페이지 캡쳐)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스페인 마드리드 주재 북한 대사관을 습격한 반북(反北)단체 '자유조선'이 28일 "우리는 행동으로 북한 내 혁명 동지들과 함께 김정은 정권을 뿌리째 흔들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조선은 이날 홈페이지에 '우리 조직의 현재 입장'이라는 글을 올리고 "우리는 자유조선의 도움으로 북한을 탈출해 세계 각국에 있는 동포와 결집한 탈북민의 조직"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들은 "북한정권을 겨냥하는 여러 작업을 준비 중이었지만 언론의 온갖 추측성 기사들의 공격으로 행동 소조들의 활동은 일시 중단 상태"라며 "우리는 엄격한 보안상 한국 거주 중인 그 어떤 탈북민과도 연계를 맺거나 심지어 전화통화를 한 적이 없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언론은 우리 조직의 실체나 구성원에 대한 관심을 자제해달라"며 "우리의 더 큰 일들이 앞에 있다. 우리는 김씨 일가 세습을 끊어버릴 신념으로 결집된 국내외 조직"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자유조선은 지난 26일 '마드리드(북한대사관)에 관한 사실들'이라는 제목의 글을 홈페이지에 올리고 자신들이 대사관을 습격했음을 시인했다.

이들은 "(북한)정권의 대사관과 공관들은 불법 마약과 무기 밀거래, 인권을 탄압하는 범죄를 조직적으로 저지르는 전체주의적 체제의 광고 수단"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들은 "미국 연방수사국(FBI)과 상호 비밀유지 합의 하에 엄청나게 잠재적 가치가 있는 특정 정보를 공유했다"고 밝혔지만, 미국 국무부는 이들의 스페인 주재 북한 대사관 습격사건과 미국 간의 연관성을 일축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자유조선 "김정은 뿌리째 흔들 것…김씨 세습 끊으려 결집해"

기사등록 2019/03/28 15:53: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