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 소주 ‘딱 좋은데이’ 리뉴얼 출시

기사등록 2019/03/04 13:35:39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4일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둔 종합 주류회사 ㈜무학이 내놓은 소주 '딱 좋은데이' 리뉴얼 제품.2019.03.04.(사진=무학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4일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둔 종합 주류회사 ㈜무학이 내놓은 소주 '딱 좋은데이' 리뉴얼 제품.2019.03.04.(사진=무학 제공)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둔 종합 주류회사 ㈜무학은 4일 소비자들의 선택에 딱 맞춘 딱 하나의 소주 '딱 좋은데이'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학는 지난 1년 동안 우수한 미각 능력을 지닌 시민들로 구성된 ‘좋은데이 관능검사 패널단’을 운영해 이번 리뉴얼 제품의 주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 2개월간 트렌트 형성의 주체가 되는 대학생과 20대 소비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새롭게 개발된 주질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샘플을 최종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무학은 ‘딱 좋은데이’는 ‘청순’과 ‘순수’라는 컨셉트를 모티브로, 소량의 첨가물과 고도화된 기술, 섬세한 여과 과정을 통해 최적의 깨끗함을 가진 소주를 구현했으며, 첫 맛과 끝 맛이 균일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딱! 좋은데이’, ‘#딱 좋은데이’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했다.

병 왕관부터 라벨까지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의 블루 컬러가 중심이 됐으며, 소주 선택 고민을 한번에 정리할 집중의 제스처 핑거스냅 ‘딱’과 제품을 추천하는 모션의 귀여운 캐릭터를 배치해 소주엔 ‘딱’이라는 직관적인 느낌을 표현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딱 좋은데이’의 새로운 캐릭터는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역시, 딱’ 등의 뜻을 내포한 제스처를 모티브로 개발됐다.

무학 관계자는 "'딱 좋은데이'는 올해 창립 90주년을 맞은 무학의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주류 시장 속에서 확실한 브랜드 색깔로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무학, 소주 ‘딱 좋은데이’ 리뉴얼 출시

기사등록 2019/03/04 13:35:3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