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한유총 무기한 개학 연기' 엄정대응

기사등록 2019/03/01 15:29:50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참여 촉구 및 한유총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02.25.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참여 촉구 및 한유총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춘천=뉴시스】김경목 기자 = 강원도교육청은 1일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유치원 무기한 개학 연기를 불법으로 간주하고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한유총 방침에 동참하는 유치원을 지역별로 파악한 뒤 휴업 철회를 요청하고 거부시 행·재정 제재와 감사, 공정위사무소 조사 및 세무조사 의뢰 등 단계별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 학부모의 불편을 초래하는 돌봄 공백 사태는 강원유아교육진흥원 도담체험관 종일 운영 등 도내 국·공립 유치원과 직속기관 등에서 1867명을 임시 수용하고 인원 초과시 각 시·군과 협의해 국·공립어린이집도 이용할 계획이다.

한유총은 유치원 3법·유아교육법 시행령 개정안 철회, 사립유치원 원아 무상교육, 교사처우개선 등을 요구하며 유치원 개학을 무기한 연기하겠다고 밝히는 등 교육부와 맞서고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강원도교육청, '한유총 무기한 개학 연기' 엄정대응

기사등록 2019/03/01 15:29: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