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소식]백토마을 레지던시 프로그램 작가 모집 등

기사등록 2018/12/18 15:27:23


【양구=뉴시스】한윤식 기자 = ◇백토마을 레지던시 프로그램 작가 모집

 강원 양구군은 백자와 백토의 현대적 활용과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는 도예 분야의 레지던시 프로그램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이며, 자격은 국내외 4년제 이상 대학의 관련학과를 졸업한 후 2년 이상 활동한 작가이다. 원서 교부 및 접수는 양구백자박물관에서 한다.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심사해 이달 중에 선정결과를 발표하며, 선정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단, 선정자가 입주를 포기하면 차점자가 자동적으로 입주 작가로 선정된다.

 한편, 양구백토마을은 조선백자의 시원(始原)인 양구백자와 조선백자의 중심인 양구백토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조성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관리 위탁

 양구군은 지난 17일 군수실에서 의료법인 서인의료재단(이사장 최의정)과 양구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위·수탁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 따라 양구군은 내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정신건강복지센터의 관리 및 운영,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 정신질환 가족교육 및 모임 지원 사업 등을 서인정신병원에 위탁한다.

 또 양 기관은 환자의 진단 및 진료를 위해 상호 간 정보 교류가 필요한 경우 진료의뢰서를 이용해 의뢰하고, 의뢰된 환자를 진료한 후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관찰이 필요한 경우 환자를 상호 회송하며 진료회신서를 발송키로 했다.

 이밖에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사업 추진을 위해 각종 세미나, 협의회 및 업무 수행 교육 등 교육 관련 행사 요청 시 우선적으로 협조체제를 유지키로 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양구소식]백토마을 레지던시 프로그램 작가 모집 등

기사등록 2018/12/18 15:27: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