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공무원가족 자원봉사 앞장 등

기사등록 2018/10/26 08:08:58

【울산=뉴시스】조현철 기자 = ◇공무원가족 자원봉사 앞장

 울산시는 27일 오전 9시 울산시 공무원가족봉사단 40여명이 울주군 삼남면 한 단감농가에서 정기 자원봉사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무원가족 정기 자원봉사는 울산시 소속 공무원과 가족이 매 분기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올해 다섯 번째 봉사활동이다.
 
한편 울산시 공무원 가족봉사단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말벗, 손 마사지, 시설청소 등을 실시하고 농번기에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서 일손돕기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울산시 공무원 가족봉사단은 시설봉사 및 농가 일손돕기 등 195명이 참여해 875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시는 1부서 1시설 연계 부서별 자원봉사, 동아리(동호회)·재능봉사단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로 공무원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울산관광 스토리텔링 블로거 해단식

울산시는 26일 호텔리버사이드울산 회의실에서 2018 제6기 울산관광 스토리텔링 블로거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은 지난 활동에 대한 운영보고 및 주요 활동영상 상영, 블로거 수료증 수여, 우수 블로거 시상 및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제6기 블로거는 22명으로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울산 곳곳에 숨은 명소를 취재해 블로그와 SNS 등을 통해 3271개 관광콘텐츠를 생성, 총 801만명(방문자수)에게 울산을 알렸다.
 
'2017 울산 방문의 해'의 3101개(관광 콘텐츠), 334만명(방문자수)과 대별된다. 
 
홍보내용은 벚꽃축제, 울산시립도서관 개관, 울산서머페스티벌, 어린이테마파크 대왕별아이누리, 간절곶 드라마하우스, 간월재 억새군락지 등으로 조회수가  많았다.
 
특히 사진 중심에서 벗어나 시티투어체험, 고래축제, 큰애기하우스, 십리대숲 등를 영상컨텐츠로 블로그·인스타그램에 게시해 여행객의 방문 욕구를 이끌어 냈다.

◇거주외국인 체육대회 개최

울산시는 28일 오전 10시 문수국제양궁장에서 울산거주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가족, 원어민강사, 유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거주외국인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울산국제볼런티어센터(이사장 이연주) 주관으로 매년 열리는 거주외국인 체육대회는 스포츠경기를 통한 국가 간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 대회는 외국인 근로자, 영어 원어민 강사팀 등 8개 팀이 출전하는 축구대회와 팔씨름, 공굴리기, 좁은집대식구, 미션달리기, 어린이댄싱퀸, 대동놀이 등이 펼쳐진다.

◇온산소방서 대량위험물 소방안전관리 간담회

울산소방본부 온산소방서(서장 김상권)는 26일 회의실에서 대량 위험물 제조소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량위험물 소방안전관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발생한 경기도 대한송유관공사 저유소 화재와 관련해 유사사례 발생을 방지하고 안전경각심 고취 및 자율방재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간담회는 최근 대형화재사례 소개, 위험물 취급 사업장에 대한 맞춤형 안전 점검법 안내, 위험물 안전관리의식 제고를 위한 지도·교육, 대량위험물 안전관리협의회 주요 안건사항 토론 및 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울산소식]공무원가족 자원봉사 앞장 등

기사등록 2018/10/26 08:08:5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