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아세안문화원, 실용 외국어 강좌 개설 등

기사등록 2018/10/09 07:21:40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아세안문화원, 실용 외국어 강좌 개설

아세안문화원은 오는 11월부터 부산외국어대학교 특수외국어교육원과 공동으로 아세안 국가 언어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실용외국어 강좌 '아이 캔 스피크 아세안'(I Can Speak ASEAN)을 개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아세안 실용 외국어 강좌는 아세안 회원 국가의 공용어 총 7개어(라오스어·마인어·미얀마어·베트남어·캄보디아어·태국어·필리핀어) 중 베트남어와 캄보디아어 2개 언어의 입문 과정이 개설된다.

이 과정은 오는 11월 7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주 동안 부산 해운대구 아세안문화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10일부터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한편 아세안문화원과 부산외국어대학교 특수외국어교육원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내년에 베트남어, 캄보디아어를 포함한 주요 아세안 지역 언어의 수준별 강좌가 순차적으로 개설할 계획이다.

◇사상구,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부산 사상구는 오는 14일 오전 10시~오후 5시 삼락생태공원 문화마당에서 '2018 사상 반려동물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에 이어 오전 11시부터 참가자들이 애견 등을 데리고 은빛물결 일렁이는 삼락생태공원 갈맷길을 걸으며 가을날의 멋진 추억을 함께 만들 수 있다. 더불어 곳곳에 숨겨둔 보물을 찾아내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이어 낮 12시부터는 TV동물농장 이웅종 소장의 '문제견 세미나'가 진행되고, 이웅종 소장과 BIG3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도 열린다.

또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무료 미용서비스, 유기동물 분양, 반려동물 캐리커처 그리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금정구, 인생기록단 기획전시 개최

부산 금정문화재단은 오는 15~23일 금정구청 2층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인생기록단'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인생기록단은 문화다양성 연구학교인 현곡초등학교 학부모회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소설 옥탑방 고양이의 저자 김유리 작가(글쓰기), 박조건형 작가(드로잉), 박정훈 작가(사진)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했다.

지난 7월 5일부터 강사들에게 문화다양성 및 예술 교육을 받은 인생기록단은 개인 기록과정과 심화 멘토링 과정을 거쳐 기록 결과물을 완성해 왔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영구, 영유아 마라톤대회 개최

부산 수영구는 오는 12일 오전 11시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제10회 수영구 영유아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태권도 시범단 공연을 시작으로 몸풀기 체조와 태극기 들고 달리기, 완주 어린이  메달증정, 교통안전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소식]아세안문화원, 실용 외국어 강좌 개설 등

기사등록 2018/10/09 07:21: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