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방문한 홍종학 장관 "추가 개선책 마련하겠다"

기사등록 2018/08/28 17:57:56

전국편의점가맹점주협회와 현장 간담회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017년도 회계연도 예산안 심사 가결에 대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8.08.23.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017년도 회계연도 예산안 심사 가결에 대한 인사말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8일 인건비 상승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편의점 업계를 만나 현장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홍종학 장관은 이날 오후 서울 구로구 GS25시 구로사랑점을 방문해 전국편의점가맹점주협의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일선 현장의 편의점주들을 만나 의견을 청취했다. 홍 장관을 비롯해 가맹점주협의회 회장과 공동대표 등 7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저임금 인상의 후속조치로 마련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대책'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업계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홍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편의점업계의 어려움이 크겠지만, 정부는 소상공인들의 요청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제기된 문제와 관련해서는 관계부처에 전달하고 논의를 통해 추가적 개선방안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편의점 방문한 홍종학 장관 "추가 개선책 마련하겠다"

기사등록 2018/08/28 17:57:5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