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김양수 해양수산부 차관…"해양·수산 정책통"

기사등록 2018/08/26 16:56:03

【서울=뉴시스】 김양수 신임 해수부 차관. (제공 = 해수부)
【서울=뉴시스】 김양수 신임 해수부 차관. (제공 = 해수부)

【서울=뉴시스】박성환 기자 = 해양수산부 신임 차관으로 김양수 해수부 기획조정실장이 임명됐다.

 신임 김 차관은 1968년 전북 고창 출신으로 전주 상산고와 고려대(사학과)를 졸업했다. 행정고시 34회로 1991년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김 차관은 해수부 해운정책과장과 2012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운영본부장, 마산지방해양수산청장, 해양산업정책관, 대변인, 해양정책실장, 기획조정실장 등 해양수산분야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김 차관은 우수한 기획력과 업무추진력이 강점이다. 특히 해양수산 분야 전문성과 통찰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해수부 관계자는 "신임 김 차관은 업무를 치밀하고 매끄럽게 처리하고, 복잡한 현안사항을 담당한 경험이 많아 순발력과 위기대응 능력이 탁월하다는 것이 대체적인 평"이라며 "해양수산 업무 전반에 대한 전문성 및 통찰력과 함께 논리정연하고 조리있는 언어 구사로 갈등 및 이해관계를 원활하게 조정해 나가는 능력이 뛰어나 산적한 해양수산 현안을 헤쳐나갈 적격자라는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약력

 ▲1968년 전북 고창 ▲전주 상산고 ▲한양대 사학과 학사 ▲워싱턴주립대 해양정책학 석사 ▲해양수산부 해운정책과장 ▲2012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운영본부장 ▲마산지방해양수산청장 ▲해양수산부 해양산업정책관 ▲대변인 ▲해양정책실장 ▲기획조정실장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프로필]김양수 해양수산부 차관…"해양·수산 정책통"

기사등록 2018/08/26 16:56: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