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제26회 경남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18/08/17 18:25:57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17일 경상남도과학교육원에서 열린 ‘제26회 경남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심사위원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 과학동아리 대표 학생들이 지난 1학기 활동 성과물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2018.08.17.(사진=경상남도과학교육원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17일 경상남도과학교육원에서 열린 ‘제26회 경남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심사위원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 과학동아리 대표 학생들이 지난 1학기 활동 성과물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2018.08.17.(사진=경상남도과학교육원 제공)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과학교육원(원장 김동환)은 17일 올해 초 과학동아리 활동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초·중·고 우수 과학동아리 100팀을 대상으로 ‘제26회 경남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과학을 통해 익힌 지식을 자기 주도적으로 탐구하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과학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킨다'는 취지로 열렸다.

참가 팀들은 기초과학과 융합, 발명, 환경, 첨단과학(드론, 3D프린팅 등)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한 학기 동안 학생주도형 과학동아리를 운영하고 그 산출물을 보고서 형태로 제작·전시한 후 대표 학생 2명이 발표했다.

이날 심사는 ▲보고서 및 활동의 타당도 ▲활동 내용 및 과정 ▲발표도와 같이 3개 영역으로 나눠서 했으며, 결과 발표는 활동 보고서를 바탕으로 면담심사를 거쳐 오는 21일 할 예정이다.

초·중학교부 각 상위 2팀과 고등학교부 상위 3팀은 경남을 대표해 10월 6일 서울특별시교육청 과학전시관에서 열리는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거창대성중 조민석, 전국 생활법 퀴즈대회 은상 수상

경남 거창대성중학교(교장 박홍재)는 3학년 조민석 군이 법무부 주최 '제9회 전국 중학생 생활법 퀴즈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법무부 주최 '제9회 전국 중학생 생활법 퀴즈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경남 거창대성중학교 3학년 조민석 군.2018.08.17.(사진=거창대성중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법무부 주최 '제9회 전국 중학생 생활법 퀴즈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경남 거창대성중학교 3학년 조민석 군.2018.08.17.(사진=거창대성중학교 제공) [email protected]
조민석 군은 온라인 예선을 거쳐 부산·대구·울산·경상권 예선에서 동상을 받아 본선에 진출, 법에 관심 있는 전국의 내로라하는 중학생들과 겨뤄 은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 군은 본선에서 학교폭력·몰래카메라·교권침해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등 3가지 주제가 주어졌는데, 모둠에서 몰래카메라 범죄의 해결 방안을 주제로 선정해 '불법 촬영을 감지하기 위한 기술을 발전시키고, 인터넷에 유포된 불법 촬영물을 빠르게 삭제할 수 있는 빅 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발전시켜야 한다'는 내용으로 발표했다.

조 군은 평소 사회와 법에 대해 관심이 많아 이번 대회에 참가했는데, 생각지도 않게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면서 전국의 같은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을 만나 협심해 결과물을 만든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소식]제26회 경남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18/08/17 18:25:5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