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9'에 선탑재된 게임들...'구글' 탈피 가속화되나

기사등록 2018/08/12 06:00:00

"갤노트9는 콘솔서 게임하는 느낌…삼성과의 파트너십 기대"

에픽게임즈, 구글 앱마켓 탈피…'포트나이트' 갤노트9 선탑재

KT용 단말에 '피파온라인 4M' '검은사막 모바일' 등 4종 선탑재

【서울=뉴시스】 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 행사에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갤럭시 노트9'을 소개하고 있다. 2018.08.10. (사진=삼성전자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 행사에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갤럭시 노트9'을 소개하고 있다. 2018.08.10. (사진=삼성전자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콘솔 못지 않은 고성능을 자랑하는 '갤럭시 노트9'에 인기 게임들이 선탑재되면서 모바일게임 시장에 일대 변화가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Barclays Center)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을 열고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9'을 전격 공개했다.

 삼성이 야심차게 공개한 '갤럭시 노트9'은 모바일 게이밍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9'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 만의 특징인 S펜에 블루투스(BLE)를 지원하며, 4000mAh 대용량 배터리, 128GB·512GB 내장 메모리, 10nm 프로세서, 최대 1.2Gbps 다운로드 속도 등 역대 최강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 6.4형의 몰입감을 극대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디자인, 하만(Harman)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AKG의 기술로 완성한 스테레오스피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해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DeX)'는 한 단계 진화됐다. 덱스 스테이션 등 액서사리 없이 SB-C to HDMI 케이블을 '갤럭시 노트9'와 TV·모니터 등에 연결만하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갤럭시 노트9'은 인기 모바일게임을 선탑재한 '게임런처' 앱을 제공한다.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와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피파온라인 4M, 오버히트 등의 인기게임이 탑재됐다. 

 게임을 설치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삼성 갤럭시의 '게임런처'에서 게임을 손쉽게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다.

 특히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을 구글 앱 마켓이 아닌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하면서 '탈 구글'을 시도했다. 매출액의 30%를 수수료 형태로 가져가는 구글에 대한 반기를 든 것으로도 풀이된다.

 게임사들이 삼성, 이동통신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면서 구글탈피 시도는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원세 에픽게임즈 코리아 국내사업담당은 "삼성 갤럭시 S7 이상 모바일 기기 사용자는 지금부터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의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며 "'갤럭시 노트9'는 마치 콘솔에서 게임하는 듯한 느낌준다. 삼성과의 파트너십을 기대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에픽게임즈는 게임런처를 통해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4'와 '갤럭시 노트9'에서 포트나이트를 플레이 하면 한정판 아이템인 '갤럭시 스킨'을 무료로 제공한다.

 KT는 '갤럭시 노트9'으로 인기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무료 아이템과 무료 데이터 혜택을 제공하는 'KT 플레이게임'을 최초로 선보인다. KT '갤럭시 노트9'에서만 제공되는 특별한 프로모션이다.

 KT '갤럭시 노트9'에 탑재된 인기 게임 4종(피파온라인 4M, 검은사막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버히트) 실행 시 스페셜 아이템(피파 5종쿠폰, 펫상자, 구사일생 후라이팬 스킨, 전설영웅쿠폰)을 무료로 제공한다.

 KT고객은 인기 게임 4종을 플레이할 때 소모되는 데이터를 부담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 플레이게임'은 별도의 가입 없이 8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갤럭시 노트9'의 게임런처에서 서비스 이용 동의를 통해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데이터의 과금 면제 혜택은 올 연말까지 적용된다.

 특히 연 1000만대 이상 판매되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선탑재된 게임들은 유저층을 더욱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사 입장에선 앱 마켓을 운영하는 구글이나 애플이 '갑'이다 보니, 터무니 없이 많은 수수료를 지불하면서도 앱마켓에 출시할 수밖에 없었다"며 "에픽게임즈의 구글 탈피 시도를 유심히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갤노트9'에 선탑재된 게임들...'구글' 탈피 가속화되나

기사등록 2018/08/12 06: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