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소식]시, 어린이 야외 물놀이장 영등시민공원 등 4개소 운영

기사등록 2018/07/12 11:19:02

 【익산=뉴시스】 = 전북 익산시청 전경. (사진 = 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익산=뉴시스】 = 전북 익산시청 전경. (사진 = 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익산시, 어린이 야외 물놀이장 영등시민공원 등 4개소 운영

전북 익산시가 어린이 야외 물놀이장을 오는 27일 개장한다고 12일 밝혔다.

 물놀이장은 영등시민공원과 배산체육공원, 중앙체육공원, 수도산체육공원 등 4개소에 마련돼 운영된다.

 운영기간은 오는 8월 12일까지다.

 운영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5시30분까지며 이용대상은 유치원생과 초등학교학생 4학년 이하 어린이다.

 올해는 슬라이딩 미끄럼틀을 배산체육공원에 추가 설치하고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한 유아풀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물놀이장에는 풀장 차광막, 몽골텐트(휴식공간, 탈의실 등) 등이 설치된다.

 시는 수질 관리를 위해 매일 물을 교체한다.

 또 구급약품과 상비약을 비치한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용객 준수사항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안전요원을 배치한다.

 
 ◇원광대 강남호 교수, 국가균형발전위 전문위원 위촉

 원광대학교는 강남호(경제학부) 교수가 2018년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으로 위촉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국가균형발전의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관련 정책을 조정·심의한다.

 올해는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대통령에게 비전과 정책을 자문하고 있다.

 강 교수의 위원 임기는 1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

 강 교수는 행정고시·7급 공무원·9급 공무원 등 국가고시의 문제선정, 평가·면접위원, 전주인재육성재단이사, 고용노동부 평가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익산소식]시, 어린이 야외 물놀이장 영등시민공원 등 4개소 운영

기사등록 2018/07/12 11:19:0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