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의 날' 정부기념식…유공자 포상·표창

기사등록 2018/07/11 11:00:00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제7회 정보보호의 날' 정부기념식이 11일 오전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렸다.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정보원,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국가안보기술연구소에서 주관했다.

 '정보보호의 날'은 2012년부터 사이버공격 예방과 국민인식 제고를 통한 정보보호 생활화를 위해 매년 7월 둘째주 수요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리나라 정보보호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정보보호 유공자 12명에 대한 정부포상과 과기정통부장관 표창장(16명)이 수여됐다. 철탑산업훈장은 엘에스웨어(주) 김민수 대표이사, 근정포장은 순천향대 서정택 교수, 국방부 류정춘 부이사관이 각각 수상했다.
 
 또 '사이버공격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글로벌 정보보호 전략'이란 주제로 글로벌 사이버 얼라이언스(Global Cyber Alliance) 필립 레이팅거 대표가 기조연설을 했다. 국제 정보보호 콘퍼런스, 정보보호기업 연구개발 성과물과 우수 새싹기업(스타트업) 제품 전시회 등도 개최됐다.

 김혜영 행정안전부 정보기반보호정책관은 "효과적인 정보보호는 국민모두의 참여와 실천이 필요하다"며 "정보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 제고와 일상생활에서의 자발적 실천 문화조성을 위한 정책을 펴나가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보보호의 날' 정부기념식…유공자 포상·표창

기사등록 2018/07/11 11: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