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식]보은군, 식중독예방 특별 교육

기사등록 2018/06/22 14:47:24

【보은=뉴시스】이성기 기자 = ◇보은군, 식중독예방 특별 교육

 충북 보은군은 22일 보건소에서 어린이집, 산업체, 사회복지시설 등 30개 집단급식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여름철을 맞아 면역력이 낮은 다수의 아동, 노인 등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집단급식소나 산업체 집단급식시설의 식중독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보건소 김기혜 팀장이 강사로 나서 식품위생법 설명과 식중독의 이해와 식중독 예방 요령 등 급식 관련 위생관리 전반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식중독을 예방하려면 음식물은 충분히 익혀서 먹고, 조리 기구는 깨끗이 세척한 후 소독해 사용하며, 손은 흐르는 물에 비누를 이용해 20초 이상 깨끗이 씻어야 한다.


 ◇대한노인회 보은군지회 노인복지대학 현장 학습

 대한노인회 보은군지회 노인복지대학(학장 정인채) 학생 70여 명이 22일 부산광역시로 현장학습을 다녀왔다.

 대한노인회 보은군지회 노인복지대학은 지난 3월 9일 개강해 지금까지 7주차에 걸쳐 웃음치료, 노래교실, 건강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활기찬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지역 노인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현장학습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자유와 평화를 위해 머나먼 타국에서 희생한 참전용사의 넋을 기리고, 호국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부산에 있는 UN기념공원을 다녀왔다.


 ◇과수 병해충 예찰사업 중간 평가회 개최

 보은군은 2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100여 명의 사과재배 농가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사과 병해충 예찰사업에 대한 중간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사)한국과수병해충 예찰센터 장일 대표이사의 사과 병해충 예찰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 후, 특화작목팀 우종택 씨의 올해 병해충 발생 동향과 돌발해충 방제대책을 들었다.

 군은 (사)한국과수병해충예찰센터와 지난 4월 10일 사과 병해충 방제 예찰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사과생산단지 89농가를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에 걸친 정기적인 정밀 예찰을 진행한다.

 병해충 발생상황을 조사해 시기별로 발생하는 해충에 대한 정보 제공과 적기 병해충 방제도 지원한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보은소식]보은군, 식중독예방 특별 교육

기사등록 2018/06/22 14:47:2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