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 수성구 전경. 2018.04.24(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수성구 '물 따라 걷는 인자수성 역사여행' 본격 시작
대구시 수성구는 2018년 생생문화재사업인 '물 따라 걷는 인자수성 역사여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물 따라 걷는 인자수성 역사여행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수성평생학습포털(http:lll.suseong.kr) 또는 주관단체 ㈜컬처앤로드 문화유산활용연구소(070-4290-6965)에서 가능하다.
기타사항은 수성구청 관광과(053-666-4923)로 문의하면 된다.
◇수성구,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대구시 수성구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8년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성폭력 피해사실을 공개하는 '미투(Me, too) 운동' 확산을 계기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완전히 뿌리 뽑고자 실시됐다.
또 직장 내 성희롱이 직무수행 의욕 저하 및 공직에 대한 신뢰를 손상시키는 만큼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만들고자 실시됐다.
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향숙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남녀 간 인식 차이, 성희롱·성폭력 발생 시 처리절차, 2차 피해의 심각성, 직장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폭력을 사례중심으로 진행됐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