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창원대, 이수강 전 삼영중공업 회장 초청특강 등

기사등록 2018/04/11 11:36:26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지난 10일 이수강 전 삼영중공업 회장이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교양과목 '도전과 창조' 수강 학생을 대상으로 '젊은이들이여, 야망을 갖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2018.04.11.(사진=창원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지난 10일 이수강 전 삼영중공업 회장이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교양과목 '도전과 창조' 수강 학생을 대상으로 '젊은이들이여, 야망을 갖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2018.04.11.(사진=창원대학교 제공)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창원대, 이수강 전 삼영중공업 회장 초청특강

국립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이수강 전 삼영중공업 회장이 지난 10일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젊은이들이여, 야망을 갖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창원대 기초교육원이 주관하는 교양과목인 '도전과 창조' 수강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전 회장은 특강에서 삼성그룹에 입사해 여러 직책을 거쳐 기업의 CEO가 되는 과정의 경험과 삶의 지혜를 진솔하게 풀어냈다.

그는 미국에서는 기업체 사장을 'general manager'라고 부르는데 이는 모든 것을 관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결국 최고관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전공만이 아니라 대학을 졸업한 이후에도 꾸준히 공부하고 배우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사람은 누구나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몇 번씩 만나게 마련이며, 따라서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하거나 가고 싶은 곳에 가기 위해서는 늘 자신에게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수강 전 회장은 삼성중공업 상무이사, 한국중공업 사장, 고려합섬 회장 등을 거쳐 삼영중공업 회장을 지냈으며, 창원대에 대학발전기금 3억원을 기탁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경남도교육청, 내년 고입전형 기본계획 설명회 열어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0~11일 이틀간 경남교육연수원과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중·고등학교 교감, 교무부장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30일 공고한 2019학년도 고입전형 기본계획을 학교별 업무 담당자가 정확히 이해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잘 안내하게 하려고 마련했다.

설명회에서는 거제시가 평준화지역(제5학군)에 추가된 사항, 밀양전자고가 내년 3월부터 특성화고에서 마이스터고로 전환해 (가칭)한국나노마이스터고로 개교하면서 달라진 전형 일정, 외국어고와 국제고, 자사고가 전기에서 후기로 옮겨 입학전형을 하면서 변경된 내용 등 주요 변경사항을 안내했다.

경남도교육청의 2019학년도 고입전형은 도내 고등학교는 물론 타 시·도와의 이중지원도 금지하고 있으며, 1개교에 지원해 전형에 합격한 자는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이후 어떤 전형에도 지원할 수 없는 내용도 담고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소식]창원대, 이수강 전 삼영중공업 회장 초청특강 등

기사등록 2018/04/11 11:36: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