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등

기사등록 2018/03/12 14:49:08

【대구=뉴시스】민경석 기자 = 대구시 서구는 위탁 운영 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안전처 주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사진은 센터의 순회방문 교육 모습이다. 2018.03.12. (사진=대구시 서구청 제공)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민경석 기자 = 대구시 서구는 위탁 운영 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안전처 주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사진은 센터의 순회방문 교육 모습이다. 2018.03.12. (사진=대구시 서구청 제공)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민경석 기자 =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대구시 서구는 위탁 운영 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안전처 주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해 지역 내 어린이집 등 95곳을 대상으로 손 씻기, 적정 당류 섭취량 알기, 편식예방 등 다양한 교육을 벌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어린이 뮤지컬 공연'과 '부모님께 드리는 건강편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과 연계한 어린이 식습관 형성 교육을 지원했다.

이번 평가는 센터의 교육과 지원실적, 등록급식소 관리 등 센터 운영에 대한 서류평가와 설문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이뤄졌다.

◇달서구, 북한 어린이 돕기 사랑의 동전 모금 전달식

대구시 달서구는 오는 13일 구청 대강당에서 '북한 어린이 돕기 사랑의 동전 모금 전달식'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역 어린이집 70여 곳 등이 참여해 총 196만원을 모금했다. 모금액은 분유 구매 후 북한 보육원 아동들을 돕는 데 사용한다.

전달식에서는 모금에 참여한 어린이 40여 명이 저금통을 모으는 퍼포먼스와 북한 어린이에게 전달할 희망 메시지 작성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소식]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등

기사등록 2018/03/12 14:49:0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