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한 장이 보여주는 트럼프의 공감능력 부족" WP

기사등록 2018/02/22 11:37:09

<출처:워싱턴포스트 홈페이지 사진 캡쳐>
<출처:워싱턴포스트 홈페이지 사진 캡쳐>
【서울=뉴시스】 이현미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손에 들고 있는 한 장의 질문지가 그가 공감능력이 부족한 사람이라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준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총기난사사건이 발생한 플로리다주 고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 그리고 2016년 샌드훅 초등학교 총기사건 피해자 가족들을 만났다.

 교직원 무장 방안을 얘기할 때는 사람들을 당황스럽게 만들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대체로 피해자 가족 등의 얘기를 듣는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런데 WP 사진기자 리키 캐리어티가 찍은 한 장의 사진을 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사태에 대해 제대로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고 WP는 지적하고 있다.

 사진을 보면 트럼프 대통령은 5개의 질문이 담긴 메모지를 들고 있다. 5개 질문 중 마지막은 '나는 당신(의 말을) 듣는다(I Hear you)'이고, 첫번째 질문은 '당신의 경험 중 내게 가장 알리고 싶은게 무엇이냐?'이다. 두번째 질문은 부분적으로 보였고, 세번째와 네번째는 트럼프 대통령의 손에 가려서 보이지 않았다.

 WP는 질문 내용들이 별 게 아니라고 하면서, 이전에 발생했던 몇 차례 비극적인 사건들에 대해 공감을 하지 않았던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에도 같은 모습을 반복했다고 비판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메모 한 장이 보여주는 트럼프의 공감능력 부족" WP

기사등록 2018/02/22 11:37: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