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소식]군 "여성 농업인 생생카드 신청하세요" 등

기사등록 2018/02/07 14:11:37

【진안=뉴시스】윤난슬 기자 = 진안군은 여성 농업인의 건강관리와 문화활동을 돕기 위해 여성 농업인 생생카드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사진은 진안군청 전경 모습. 2018.02.07.(사진=진안군 제공) photo@newsis.com
【진안=뉴시스】윤난슬 기자 = 진안군은 여성 농업인의 건강관리와 문화활동을 돕기 위해 여성 농업인 생생카드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사진은 진안군청 전경 모습. 2018.02.07.(사진=진안군 제공) [email protected]
【진안=뉴시스】윤난슬 기자 = ◇진안군 "여성 농업인 생생카드 신청하세요"
 
 전북 진안군은 여성 농업인의 건강관리와 문화활동을 돕기 위해 여성 농업인 생생카드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북도 핵심사업인 삼락농정 추진의 일환으로 도내 여성 농업인에게 문화·복지 분야에서 쓸 수 있는 생생카드(기프트카드)를 지원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만 20세에서 69세 이하의 여성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24세 이하는 기혼여성만 해당한다.
 
 농업 이외의 전업적 직업이 없어야 하고, 가구당 농지소유면적이 5㏊ 미만인 농가 또는 이에 준하는 축산·임업·어업경영가구의 여성 농업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3월 말까지 읍·면사무소의 산업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사용가능 금액은 12만원이며, 이중 10만원을 지원한다. 자기부담금 2만원은 카드발급 시에 납부하면 된다.

 이 카드는 미용실, 안경점, 목욕탕, 화장품점, 영화관, 서점, 여행사 등 여성농업인의 문화·복지에 관련된 25개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연 1회에 한해 매년 신청할 수 있다.
 
 ◇진안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추진

 진안군은 대기환경 개선 및 전기자동차 이용촉진을 위해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전기자동차 10대를 민간인에게 보급할 계획이며, 초기 구매비용을 덜어주고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원대상 차량 성능에 따라 최대 1800만원부터 최저 1306만원까지 차등으로 보조금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대상은 공고일 기준 현재 진안군에 2년 전부터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법인으로 구입을 희망하는 군민은 전기차 판매점을 방문해 희망차종을 신청하면 된다.

 군은 보급 기준을 4단계로 정하고 사회취약계층에게 40%를 우선 배정한 후 순위별로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안소식]군 "여성 농업인 생생카드 신청하세요" 등

기사등록 2018/02/07 14:11:3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