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열린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강원 화천군이 정부의 열린 혁신평가 심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9일 화천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올해 열린 혁신 추진실적을 평가한 결과 화천군 등 총 61개 우수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화천군이 추진하는 재능기부 프로젝트 ‘청출어람’을 비롯해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인 ‘해냄평생대학’, 찾아가는 이동군청, 홈런(Home Run)데이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번 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심사위원 전원이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정부혁신평가단에 의해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관 인증
화천군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관 인증을 받았다.
이에 화천군은 29일 군청에서 가족친화 인증기관 현판식을 가졌다. 가족친화 인증제는 관련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이나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화천군은 월례휴가제, 유연근무제를 비롯해 육아휴직 이용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특히 매주 수요일은 오후 6시 정시 퇴근하는 ‘홈런데이’를 운영해 직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연말연시 행사 다채
화천군이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시작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29일 오전 군청에서 2017년 민간인 군정발전 유공자 181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2017년 종무식을 마친 화천군은 오는 31일 자정을 기해 화천 평화의 댐 세계평화의 종공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식을 진행한다.
이어 새해 첫날인 1일 오전 7시 화천읍 서화산 전망대에서 주민과 기관·사회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맞이 행사를 마련키로 했다.
2일에는 충렬탑 참배와 자유수호위령탑 참배에 이어 오전 11시 군청에서 열리는 시무식을 시작으로 새해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