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김성태 당선에 "혁신의 길 잘 헤쳐나기길"

기사등록 2017/12/12 20:02:58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신임 원내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제4회의장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및 정책위원회의장 선출 의원 총회에서 당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17.12.12.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신임 원내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제4회의장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및 정책위원회의장 선출 의원 총회에서 당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17.12.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훈기 기자 = 국민의당은 12일 자유한국당 새 원내대표 선거와 관련해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김성태, 정책위의장 함진규 당선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국정농단의 책임 있는 세력으로 국민들에게 낙인찍혀 있는 현실에서 혁신의 길을 잘 해나가길 바란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거대 양당의 적대적 공생의 정치형태를 지양하고 다당제 국회의 현실에 맞게 건전한 정당관계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지금은 국정농단 사태로 조기대선을 해서 정권교체가 이루어진 상황인 만큼 국회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논의와 경쟁이 가능한 분들이 당선되어서 다행스럽다"고 언급했다.

  그는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 제1야당의 모습이 변하여 대화와 타협의 생산적인 국회, 완승도 완패도 없는 대안을 내세우는 국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시 한 번 김성태 원내대표님과 함진규 정책위의장님의 당선을 축하드린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국민의당, 김성태 당선에 "혁신의 길 잘 헤쳐나기길"

기사등록 2017/12/12 20:02:5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