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한국관광공사, 부산 첫 '관광벤처 포럼' 개최

기사등록 2017/11/14 09:14:21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는 오는 17일 부산시립미술관 강당에서 부산 관광벤처기업 육성 방안을 모색하는 ‘관광벤처 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17.11.14. (그래픽 = 부산시 제공) 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는 오는 17일 부산시립미술관 강당에서 부산 관광벤처기업 육성 방안을 모색하는 ‘관광벤처 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17.11.14. (그래픽 = 부산시 제공) [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30분부터 부산시립미술관 강당에서 부산 관광벤처기업 육성 방안을 모색하는 ‘관광벤처 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부산시 김영환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관광벤처업계와 대학교수 및 학생, 관련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관광벤처 동향 및 관광벤처기업의 사례를 통한 트렌드를 분석하고 관광벤처기업의 새로운 시장 창출과 급변하는 관광시장 환경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부산시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 포럼은 관광산업분야 종사자와 전문가들이 소통하는 자리로 부산에서 처음 열린다.

 이날 포럼에서는 경희대 컨벤션경영학과 구철모 교수가 ‘국내외 관광벤처 동향 및 관광벤처 업계 시사점’을 주제로 강연하고 관광벤처기업 ‘다비오’(박주흠 대표)와 ‘텐스페이스’(고진석 대표)가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또 한국관광공사 박준환 팀장이 ‘한국관광공사 벤처 육성 방안’을 발표하고 부산지역 관광벤처 업체 9개사의 사업 설명도 진행된다.

 부산시는 특히 관광에 대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야 할 시점에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로 지역 관광벤처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계기를 만들 계획이다.

 아울러 방문객 주도의 FIT(개별관광객) 관광성장과 관광수요 다변화에 따라 융·복합형 체험 위주 콘텐츠에 대한 욕구 증가,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 등 새 정부 관광산업활성화를 위한 국정과제인 지역관광벤처업체 육성과 지원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부산시와 한국관광공사 협업으로 개별관광객의 다양한 관광수요에 대응하고 다른 산업과의 융합, ICT 접목 등을 통해 신(新)관광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 관광벤처기업 육성·발굴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시-한국관광공사, 부산 첫 '관광벤처 포럼' 개최

기사등록 2017/11/14 09:14: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