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국회 연설 후 트윗 "北 모든 약속 어겨...힘을 통한 평화 원한다"

기사등록 2017/11/08 12:24:15

【서울=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24년 만의 미국 대통령이 국회 연설을 하고 있다. 2017.11.08.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24년 만의 미국 대통령이 국회 연설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혜원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힘을 통한 평화를 원한다"고 강조했다.

8일 방한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국회에서 연설을 마친 후 트윗을 통해 "나의 행정부는 완전히 군사력을 재건하고 있다"며 "그들은 최신의, 최고의 군사 장비를 위해 수 백 억 달러를 투입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정권은 미국과 동맹국들에 대한 모든 확약, 협정, 약속을 무시하고 핵과 탄도 미사일 프로그램을 추진해왔다. 모든 약속을 어겼다"라며 "미국의 힘이나 투지를 의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우리의 과거를 직시해야 한다. 당신은 더이상 그것을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회에서 연설을 마치고 현충원을 향하는 길에 이같은 트윗을 남긴 것으로 추정된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트럼프, 국회 연설 후 트윗 "北 모든 약속 어겨...힘을 통한 평화 원한다"

기사등록 2017/11/08 12:24: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