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알리바바와 손잡고 벽걸이 세탁기 '미니' 中 공략

기사등록 2017/09/22 08:55:14

【서울=뉴시스】 동부대우전자는 알리바바 본사에서 '미니' 신제품 런칭 행사를 진행하고,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타오바오에 전용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22일 밝혔다. (사진=동부대우전자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동부대우전자는 알리바바 본사에서 '미니' 신제품 런칭 행사를 진행하고,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타오바오에 전용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22일 밝혔다. (사진=동부대우전자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현 기자 = 동부대우전자가 세계 1위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와 손잡고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로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알리바바 본사에서 '미니' 신제품 런칭 행사를 진행하고,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타오바오에 전용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22일 밝혔다.

 오프라인에서는 연길 및 오야백화점, B&Q등에 입점한 데 이어, 온라인에서도 본격적인 중국인 고객 유치 강화에 나서면서 현지에서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21일 항저우에 위치한 알리바바 본사에서 진행된 '미니' 신제품 런칭행사에는 알리바바 티몰 사장을 비롯해 중이캉 사장, 중국의 파워블로거 '왕홍' 등이 참석하였으며, 현지 유력매체들이 찾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동부대우전자는 중국 전자상거래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알리바바 그룹과 본격적인 협업을 진행, 현지 고객 확보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알리바바 티몰을 다녀간 방문객은 약 8억명에 달했다.

 2013년 중국 시장에 진출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중국 가전전문 조사기관인 중이캉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한 '10대 리딩상품' 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 5월에는 중국 산업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미니는 3㎏급 이하 중국 미니세탁기 시장에서 64.6%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올해 13만대 판매고를 예상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티몰 입점 기념 다양한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앞으로도 SNS와 연계한 중국 현지 맞춤형 프로모션 등을 전개하는 등 '미니' 브랜드를 알려나간다는 복안이다.

 '미니' 신제품은 건조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으며, 알리바바 플랫폼을 활용해 IoT(사물인터넷) 기능을 채용한 점이 특징이다. 풀터치 디스플레이 조작부로 사용자가 세탁 코스 버튼 등을 쉽게 누를 수 있도록 했으며, 볼륨감을 강조한 크롬 소재 도어를 적용했다.

 이종훈 동부대우전자 중국영업담당은 "이번에 새로이 오픈한 알리바바 전용관을 중국 온라인 시장 공략의 교두보로 삼아 더 많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미니 브랜드를 알리고 폭넓은 커뮤니케이션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동부대우전자, 알리바바와 손잡고 벽걸이 세탁기 '미니' 中 공략

기사등록 2017/09/22 08:55:1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