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소식] 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야간 아웃리치 운영 등

기사등록 2017/09/10 10:32:19

【장수=뉴시스】윤난슬 기자 =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수 관내 공용버스터미널에서 위기(가능)청소년 발굴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보를 위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장수군청 전경. 2017.09.10.(사진=장수군 제공) photo@newsis.com
【장수=뉴시스】윤난슬 기자 =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수 관내 공용버스터미널에서 위기(가능)청소년 발굴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보를 위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장수군청 전경. 2017.09.10.(사진=장수군 제공) [email protected]
【장수=뉴시스】윤난슬 기자 =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야간 아웃리치 운영

 전북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수 관내 공용버스터미널에서 위기(가능)청소년 발굴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보를 위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센터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4개월 간 매달1회씩 야간에 장수공용버스터널에서 청소년과 관내 지역민을 대상으로 기관홍보 리플렛 및 1388스마트링을 나눠주고 상담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웃리치(out reach)란 나가서(out) 다가가다(reach)는 뜻으로 위기(가능) 청소년을 대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청소년들이 많이 다니는 장소를 찾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및 심리검사 등을 하는 이동상담실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그동안 지역의 가출, 비행, 위기상황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발굴·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아웃리치를 진행해왔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발로 뛰는 행정을 실시할 방침이다.


 ◇장수군, 추석명절 앞두고 '장수 홍로사과' 본격 출하
 
 장수군은 추석사과의 대표 품종인 홍로사과를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출하한다고 10일 밝혔다.
 
 고랭지인 장수지역에서 생산되는 홍로사과는 일교차가 커 타지역 사과에 비해 당도가 높고 육질이 아삭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이에 추석명절 대표 과일로 자리 잡았다.

 앞서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7월 전국적인 가뭄과 병해충발생 등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사과원 보조농약, 관정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군은 생산량은 전년 대비 5%내외 증가할 것으로 예측, 가격은 전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장수소식] 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야간 아웃리치 운영 등

기사등록 2017/09/10 10:32: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