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식]‘오장환 신인문학상’ 25일 마감 등

기사등록 2017/09/04 14:02:35

【보은=뉴시스】이성기 기자 = ◇문단 등용문 ‘오장환 신인문학상’ 25일 마감

 오장환문학상운영위원회(위원장 신경림 시인)는 ‘6회 오장환 신인문학상’ 응모 작품을 오는 25일까지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응모자는 미등단 신인이어야 하며, 응모 작품 수는 제출일까지 발표하지 않은 창작 시 5편(장시 제외) 이상이다.

 당선자에게는 500만원의 시상금과 상패를 주고 시집 출간비용(300만원)을 지원하며, 국내 유수의 문학지 작품 게재 등 문단 활동 지원 혜택을 준다.

 당선자는 10월에 개별 통지하고, 시상은 ‘2017년 오장환문학제’가 열리는 10월 27일 충북 보은군 보은읍 뱃들공원에서 한다.

 보은군은 회인면 출신인 오 시인을 기리기 위해 오장환문학제 개최와 오장환 문학상, 오장환 신인문학상 등을 제정해 해마다 시상하고 있다.


 ◇속리산면 적십자봉사회, 빨래 봉사활동

 보은군 속리산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주병일)는 4일 적십자 세탁봉사단과 함께 속리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홀로 사는 노인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빨래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회원 20여 명은 이날 이른 아침부터 홀로 사는 노인 등 20여 가구의 이불과 묵은 빨래를 직접 수거해 세탁해줬다.

 속리산면 적십자봉사회는 매년 봄과 가을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빨래봉사 등 사랑의 봉사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은소방서, 9월 중 소방특별조사

 보은소방서는 화재 예방과 군민 생활안전을 위해 판매시설 등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보은에 있는 특정소방대상물 중 판매시설, 운수시설, 운동시설, 방송통신시설, 위락시설 등 20곳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조사는 소방특별조사반이 대상물을 직접 방문해 소방시설 전원차단이나 기능정지 행위, 관계인 소방교육 훈련과 소방계획서 등에 따른 업무 이행실태, 자체점검 실시 여부, 화재 때 피난통로와 소방차 통로 확보를 위한 적치행위 점검 등을 한다.

 소방특별조사 결과 중대한 위반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라 엄중 조처하고, 경미한 사항은 시정조치해 화재 위험을 사전에 제거할 방침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보은소식]‘오장환 신인문학상’ 25일 마감 등

기사등록 2017/09/04 14:02:3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