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충남 청양군서 농촌 봉사활동 실시

기사등록 2017/07/30 09:36:32

【서울=뉴시스】삼성전기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충청남도 청양군 산꽃마을에서 하계 농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기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삼성전기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충청남도 청양군 산꽃마을에서 하계 농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기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현 기자 = 삼성전기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충청남도 청양군 산꽃마을에서 하계 농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995년 처음 시작한 이후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하계 농촌 봉사활동은 삼성전기 최장수 봉사 프로그램이다. 삼성전기 봉사자들은 매년 여름마다 농촌 및 산간 마을을 찾아 전문성을 살린 재능을 마을의 요구에 맞춰 기부하고 있다.
 
 이번 하계 농활 방문지인 산꽃마을은 40가구 규모로 일손이 부족한 어르신들을 위해 수원·세종·천안 3개 사업장 100여명의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석했다.

 산꽃마을의 오래된 집들은 노후배선으로 인해 화재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 수리가 시급했다. 삼성전기는 전기공사 자격증을 가진 임직원으로 팀을 꾸려 가옥 내 전선을 정비하고 전구를 교체했다.

 또 봉사자들은 연로하신 어르신들을 대신하여 청양 산꽃마을 특산물인 고추, 구기자 등 수확을 도왔다.

 삼성전기 200여개 봉사팀은 하계 농촌봉사활동을 비롯해 1사 다촌 결연, 인공관절 무료시술 사업(수원), 장애학생 음악콩쿠르(세종), 장애인 배드민턴 대회(부산)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삼성전기, 충남 청양군서 농촌 봉사활동 실시

기사등록 2017/07/30 09:36:3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