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전주 푸른안과, 전북대 5천만원 기탁 등

기사등록 2017/07/06 16:10:02

【전주=뉴시스】신동석 기자 = ◇전주 푸른안과, 전북대에 5000만원 기탁

 전주 푸른안과 유태영 원장이 전북대학교에 발전기금 5000만원을 쾌척했다.

 6일 전북대에 따르면 유태영 원장이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5000만원을 기탁했다. 유 원장은 의학과 81학번인 대학 동문이다.

 이번 발전기금은 전북대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가장 한국적인 캠퍼스 조성' 사업과 학생들에게 쓰여질 예정이다.

 유태영 원장은 "기부란 자신이 처해있는 환경에서 나눌 수 있는 부분을 즐겁게 찾는데서 시작되는 것 같다"며 "이 기금으로 개교 70주년을 맞은 모교가 더욱 발전하고, 우리 후배들도 보다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환경이 조성된다면 더한 기쁨이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전주대, 2017 항공승무원 양성과정 운영

 전주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6일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항공승무원 양성과정' 강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강좌는 항공사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서비스 스킬과 국제적 매너, 에티켓 등을 교육해 승무원 취업 기회 제공을 목표로 진행됐다.

 승무원 양성과정 수료자들은 조만간 아시아나항공 취업캠프에 들어간다.

 전주대 관계자는 "항공사 승무원에 대한 매력과 관심이 높지만 지역에 학원이 없어 방학 등을 이용해 서울 수도권까지 올라가는 학생들이 많다"며 "이들의 비용 부담, 숙소 문제 등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강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학소식]전주 푸른안과, 전북대 5천만원 기탁 등

기사등록 2017/07/06 16:10:0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