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인자수성 뉴-잡(job) 프로젝트' 200명 모집

기사등록 2017/05/24 14:38:52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공공일자리사업 '인자수성 뉴-잡(job) 프로젝트' 참여자 200여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자수성 뉴-잡(job) 프로젝트는 대구지역 자치구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2017.05.24(사진=수성구 제공)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공공일자리사업 '인자수성 뉴-잡(job) 프로젝트' 참여자 200여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자수성 뉴-잡(job) 프로젝트는 대구지역 자치구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2017.05.24(사진=수성구 제공)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공공일자리사업 '인자수성 뉴-잡(job) 프로젝트' 참여자 200여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자수성 뉴-잡(job) 프로젝트는 대구지역 자치구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수성구는 올해 정치적·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한 경기침체 및 실업률 상승 등 고용위기가 예상됨에 따라 특별히 추진하는 공공일자리 확대 정책이다.

 이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수성구는 올해 초부터 지역민에게 꼭 필요한 공공서비스 사업을 발굴했다.

 이에 수성구는 자체 심사를 통해 6개 분야 44개 사업을 확정했다.

 발굴된 사업은 청년·여성 등 여러 계층 구직자에게 일자리 제공뿐 만 아니라 '청년드림아카데미' 취업교육 및 수성일자리센터와의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분야별로 살펴보면 경제분야는 사회적경제 청년지원단, 수성기업보육센터 행정매니저 등을 선발한다.

 교육·문화분야는 도서관 맞춤형 서비스 개발 및 운영팀, 평생교육실태 조사분석팀 등이다.

 복지분야는 보훈단체 코디네이터,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홍보팀 등 인력을 뽑는다.

 환경·안전은 환경파수꾼팀, 정화조 청소 홍보팀 등을 선발하며 도시·재생은 옥외광고물 전수조사팀, 산지형 공원 정비팀 등을 구성한다.

 행정분야는 SNS 콘텐츠 제작 청년전문가, 기록물관리 지원팀 등 주요 행정업무를 돕는 인력을 뽑는다.

 신청자격은 기본적으로 만 18세 이상 미취업 수성구민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1일부터 9일까지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의 각 사업별 자격요건 및 일정을 확인 후 사업부서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에게 공공일자리를 발굴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수성구 '인자수성 뉴-잡(job) 프로젝트' 200명 모집

기사등록 2017/05/24 14:38:5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