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장애인 인권 증진' 손잡아

기사등록 2017/04/28 13:19:38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의 나사렛대학교(총장 임승안)는 27일 오후 교내에서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우이구), 한국복지대(총장 이상진)와 재활복지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017.04.28. (사진=나사렛대 제공)   photo@newsis.com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의 나사렛대학교(총장 임승안)는 27일 오후 교내에서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우이구), 한국복지대(총장 이상진)와 재활복지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017.04.28. (사진=나사렛대 제공)  [email protected]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의 나사렛대학교(총장 임승안)는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우이구), 한국복지대(총장 이상진)와 장애인 인권과 복지 고용 증진 등을 위한 재활복지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참가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UN 장애인권리협약 실천을 위한 사업 ▲장애인 교육 사업 ▲장애인 보조공학기구 연구 개발 사업 ▲재활복지 특화 전략 추진 ▲연구·시설 공유 ▲취업 협력 ▲학점 교류 등에 나설 예정이다.

 임승안 나사렛대 총장은 "나사렛대는 장애학생들도 고등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생각과 사명감을 가지고 장애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며 "기관들과 함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장애인 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큰 보탬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우이구 국립특수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업무와 과제를 충실히 이행해여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진 한국복지대 총장은 "장애인 평생교육과 재활복지, 장애인 고등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3개 기관이 성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나사렛대 '장애인 인권 증진' 손잡아

기사등록 2017/04/28 13:19: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