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뇌병변장애인부모회, "안철수 후보 적극 지지" 표명

기사등록 2017/04/27 11:25:07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27일 경남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창원시 뇌병변장애인부모회 회원들이 제19대 대통령으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지지한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04.27.   kgkang@newsis.com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27일 경남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창원시 뇌병변장애인부모회 회원들이 제19대 대통령으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지지한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04.27.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 뇌병변장애인부모회(회장 이홍기) 회원들이 제19대 대통령으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창원시 뇌병변장애인부모회는 27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철수 후보는 '장애인복지는 공감과 희망을 위한 투자이다. 장애인들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하고 조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대한민국 실현을 약속드린다'고 공약을 했다"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단체는 "이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들의 고통을 잘 이해하고 장애가 차별되지 않고 돌봄이 고통이 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 수 있는 후보라고 생각한다"며 안 후보를 지지했다.

 또 "뇌병변장애인들은 현재 장애인 법에서조차 소외되고 있다"며 "학령기를 지나 성인기에는 정부로부터 치료 지원이 완전히 중지되고 가정의 경조사나 부모 부재 시 맡길 곳도 없어 지속적인 치료 지원과 단기 돌봄 전문보호센터를 간절히 원한다"고 희망했다.

 이어 "뇌병변 장애인 가족들은 자녀들이 좀 더 나은 복지 혜택과 조화로운 삶을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장애인들의 꿈을 이뤄줄 수 있는 안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창원 뇌병변장애인부모회, "안철수 후보 적극 지지" 표명

기사등록 2017/04/27 11:25: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