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소식]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 등

기사등록 2017/03/20 14:15:51

【고창=뉴시스】김종효 기자 = 20일 전북 고창군이 지역 인재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을 지원하는 글로벌 해외연수 장학생에 대한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고창군청사의 전경이다. 2017.03.20. (사진 = 뉴시스 DB)   photo@newsis.com
【고창=뉴시스】김종효 기자 = 20일 전북 고창군이 지역 인재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을 지원하는 글로벌 해외연수 장학생에 대한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고창군청사의 전경이다. 2017.03.20. (사진 = 뉴시스 DB)  [email protected]
【고창=뉴시스】김종효 기자 =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

 전북 고창군이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을 선발한다.

 군은 지역 인재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을 지원하는 글로벌 해외연수 장학생에 대한 신청을 오는 27일부터 4월4일까지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군이 선발할 장학생은 초등학생 18명, 중학생 17명, 대학생 2명 등 모두 37명이다.

 선발된 초·중학생에게는 6주 동안 영어권 60%, 중국어권 80%의 연수경비가 지원된다.

 대학생은 개인별 연수프로그램에 따라 25주~48주까지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기타 언어권으로 연수가 가능하며 1200만원 한도 내에서 연수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공고일을 기준해 부모 또는 기타 보호자와 신청학생이 1년 이상 전북도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어야 자격이 주어진다.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ODM연구회 창립

 고창의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가 제조업자 개발생산방식 즉 ODM방식을 통한 가공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모임을 창립했다.

 연구소(이사장 박우정 군수)는 가공시설이 없거나 미비하지만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고자 하는 개인과 사업자를 중심으로 'ODM연구회'를 창립, 20일 첫 모임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 2월22일부터 군청과 연구소 홈페이지의 공고를 통해 신제품 개발과 유통에 관심이 있는 회원을 모집했고 그 결과 도라지와 더덕, 멜론, 아로니아, 꾸지뽕, 보리새싹 등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고 있는 군민들이 참여했다.  

 첫날 연구회에서는 문규환 연구소장으로부터 ODM연구회에 대한 역할과 운영방안 등이 소개됐고 연구회를 통해 진행하게 될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조사가 실시됐다.  

 연구회는 앞으로 수요조사에서 나타난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며 기존 ODM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의 대표를 초청, 우수사례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창소식]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 등

기사등록 2017/03/20 14:15:5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