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외국인 근로자 '무료진료'

기사등록 2017/02/13 09:39:02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센터장 박철호)는 12일 센터에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무료진료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2017.02.13. (사진=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제공)   photo@newsis.com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센터장 박철호)는 12일 센터에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무료진료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2017.02.13. (사진=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제공)  [email protected]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센터장 박철호)는 12일 센터에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무료진료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무료진료는 내과와 안과, 이비인후과 등의 전문의, 자원봉사자 20명이 참여해 천안·아산·당진 등에서 활동하는 캄보디아 등 9개국 외국인 근로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역 내 외국인 쉼터에서 거주하고 있는 허르데스(네팔)씨는 "직장도 구하지 못한 상태에서 몸이 아파도 진료를 받지 못하고 있었다"며 "무료진료를 진행해 준 한국에 고마움을 느끼며 앞으로 외국인을 위한 무료진료가 확대됐으면 좋겠고"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박철호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장은 "앞으로 외국인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무료진료사업을 전개해 외국인 근로자들이 건강하게 취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외국인 근로자 '무료진료'

기사등록 2017/02/13 09:39:0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