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추석맞이]'스테이케이션·D턴족 모셔라'…호텔업계, 추석 연휴 패키지 '풍성'

기사등록 2016/09/09 13:55:52

최종수정 2016/12/28 17:37:50

left swipright swip
명절 증후군 날리는 호텔 추석패키지
키즈 놀이공간부터 스파에 호텔 조식까지


【서울=뉴시스】양길모 기자 = 호텔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명절에 고생한 부인과 남편을 위한 다양한 '힐링 추석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집 근처에서 연휴를 보내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과 고향에 갔다 여행지를 거쳐 귀경하는 'D턴족'이 늘어나면서 특급호텔들이 기존 추석 패키지에서 벗어나 다양한 혜택을 더한 상품군을 내놓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에서는 14~17일 추석 연휴 동안 감미로운 공연과 와인을 마음껏 즐길 수있는 추석 패키지 '홀리데이 와이너리'를 선보인다.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낭만적인 가을 분위기 속에서 다채로운 와인 및 최상의 마리아주를 선보이는 안주류, 하우스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특히 올해 홀리데이 와이너리 행사에는 감미롭고 개성있는 목소리를 지닌 가수 '호란'의 특별한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14~17일 가족고객을 위한 '키즈 플레이그라운드'를 운영한다. '키즈 플레이그라운드'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어린이 놀이공간으로, 올해는 국빈행사나 결혼식 장소로 유명한 신라호텔 영빈관 야외 정원에 마련된다.

 영빈관 위에는 미니 축구게임 시설과 대형 버블공이 비치되고, 인기 있는 캐릭터로 페이스 페인팅을 하고 난 뒤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된다. 마술쇼와 버블 매직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associate_pic2
 롯데호텔월드는 오는 10월3일까지 석촌호수에 뜬 슈퍼문에게 소원을 빌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슈퍼문 패키지'를 선보인다.



 슈퍼문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 룸서비스로 제공되는 덕산막걸리 1병과 해물파전, 슈퍼문 램프 1개로 구성된다.

 객실 내 숨겨진 '슈퍼문 램프'를 찾으면 롯데월드 연간 회원권, 롯데리아 버거세트, 엔제리너스 커피 교환권, 모엣샹동 샴페인 등 해당 당첨 경품으로 교환해주는 '슈퍼문을 찾아라' 이벤트도 준비된다.  

 추석 연휴 기간인 11~18일에는 '한가위 패키지'를 선택할 수도 있다. 슈퍼문 패키지의 특전 중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로 변경되며, 14~18일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슈퍼문을 찾아라 이벤트 대신 한가위 복주머니 이벤트인 '럭키 스테이(Lucky Stay) 이벤트'가 마련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호텔은 9~18일 추석 연휴를 맞아 '달빛 소원' 패키지를 선보인다.

 베이직 타입은 서울 시청뷰의 디럭스룸 1박과 프리미어 스킨 케어 브랜드 이솝(Aesop)의 여행용 키트(목욕용품 4종, 5만원 상당), 스타일리쉬 카페&바 더라운지의 티(Tea) 세트(4만원 상당)가 함께 제공된다.

 플러스 타입은 베이직 타입의 혜택에 제철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올데이 다이닝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 조식(2인) 이용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associate_pic2
 가족고객을 위한 패밀리 타입은 프리미어 스위트 1박과 세븐스퀘어 조식(3인), 화려하고 컬러풀한 디자인과 다양한 과일향으로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목욕시간을 선사하는 '정글 키즈' 목욕용품 3종 세트 등이 함께 제공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는 올해 추석연휴 전후로 사랑하는 어머니, 아내의 명절 피로를 잊게 해줄 시원한 스파와 편안한 조식이 준비되는 '추석 여휴(女休)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10~25일 디럭스 룸 시티뷰 1박, 스파 하스타에서의 1인 스파와 편안한 2인 조식 뷔페를 제공한다.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14일부터 18일까지 모바일 전용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패키지는 남산 전망의 객실과 실내외 수영장 이용, 24시간 체육관,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등 호텔에서 제공하는 기본 혜택을 가격대비 가장 실속있게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타입 1과 뷔페 레스토랑 테라스의 2인 조식 혜택이 추가된 패키지 타입 2로 구성됐다.

 또 모바일 패키지 이용 고객은 남산골 한옥마을행 무료 셔틀버스, 스파 이용 15%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명절 휴유증을 말끔히 없애고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호텔 추석 패키지를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라며 "참고로 추석 연휴 기간은 1년 중 호텔 패키지가 가장 저렴하게 나오는 시기"라고 설명했다.

 dios102@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유통가 추석맞이]'스테이케이션·D턴족 모셔라'…호텔업계, 추석 연휴 패키지 '풍성'

기사등록 2016/09/09 13:55:52 최초수정 2016/12/28 17:37:50

많이 본 기사

newsis_c
newsis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