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하경민 기자 =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부산대표 선발전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제8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의 부산 대표 선발전을 오는 23~24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 대표 선발전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하스스톤 등의 게임 대표자 9명을 선발하며, 대회는 도시철도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 인근 더락 PC 카페에서 본선이, 해운대구 CJ헬로비전 스튜디오에서 결선이 진행된다.
부산 대표로 선발되면 올 8월 13~15일 서울 상암동 e스포츠 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전국 결선에 참가하게 된다.
◇부산 중·고교생 댄슨 경연대회
부산시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오는 20~23일 회관 대강당에서 '제16회 교문학생 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중·고교 75곳에서 총 85개팀(90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20~21일 예선을 통해 중등부 10개팀과 고등부 8개팀을 선정한 뒤 23일 오후 2시 중·고등부 결선 경연을 펼친다.
◇중국 상해시교육위원회 소속 고교생 부산 방문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0일 중국 상해시교육위원회 소속 고등학생 20명과 인솔교사 3명 등이 8박9일 일정으로 부산을 방문한다고 19일 밝혔다.
방문단은 이 기간 부산교육청, 부산기계공고, 부산글로벌빌리지, 부산영어도서관, 부산국립과학관 등 부산지역 학교와 교육기관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 학생들과 교류하고 한국 문화 체험도 한다.
◇인제대 이성률 교수, 과학기술 우수 논문상 수상
인제대는 의과대학 심혈관·대사질환 연구센터 소속 이성률(46) 교수가 최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가 수여하는 과학기술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교수는 '심장의 신호조절을 포함한 생체 내 아연이온의 중요한 역할'(The Critical Roles of Zinc: Beyond impact on Myocardial signaling)이라는 논문을 통해 심장과 미토콘드리아 기능 조절에 관여하는 아연이온의 다양한 역할과 건강한 심장 기능 유지에 필요한 아연이온의 생체 내 조절에 관한 최신 지견을 고찰했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