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충북보건과학대 취업·창업 교육현장 방문

기사등록 2015/02/04 18:25:28

최종수정 2016/12/28 14:32:02

【청주=뉴시스】김영욱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4일 오후 충북 청주시 청원구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바이오생명제약과 바이오의약연구소를 방문, DNA 증폭실험실습을 참관하며 학생들로부터 미생물로 메시지가 작성된 평판배지를 선물받고 있다. 2015.02.04.   mirage@newsis.com
【청주=뉴시스】김영욱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4일 오후 충북 청주시 청원구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바이오생명제약과 바이오의약연구소를 방문, DNA 증폭실험실습을 참관하며 학생들로부터 미생물로 메시지가 작성된 평판배지를 선물받고 있다. 2015.02.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형섭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4일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한 후 취업 및 창업 맞춤형 통합교육 현장인 충북보건과학대학교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일학습병행제 참여 기업대표와 현장교사, 학습근로자를 만나 대화를 나누고 일학습병행제 운영에서 나타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대통령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현장밀착형 교육과 체계적인 일학습병행 교육을 마련하는데 있어 관계 부처가 기업, 학교의 애로사항을 잘 수렴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바이오생명제약과 학생들의 '바이오의약품 생산용 DNA 증폭' 실험실습을 참관했다.

 박 대통령은 방학 중에도 실습 중인 학생들을 격려하면서 "바이오 분야는 시간이 소요되는 산업으로 기반 인프라가 중요하다"며 "오송이나 충북바이오센터를 잘 활용해 서로 보완·발전해 나가고 꿈 많은 학생들이 용기를 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미생물이 자라나는 원리를 활용한 학생들의 창업 아이템인 '생명이 있는 액자'를 선물받았다.

 박 대통령은 또 학교 내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3곳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남이 하지 않은 아이디어와 제품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며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의 성공모델을 공유해 대학과 기업이 상생발전하는 모델이 정착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朴대통령, 충북보건과학대 취업·창업 교육현장 방문

기사등록 2015/02/04 18:25:28 최초수정 2016/12/28 14:32:02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