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미래에셋증권 = 오는 22일 오후 3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전주시 완산구 은고을로 13 국민연금빌딩에 위치한 전주지점에서 자산관리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상춘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부사장이 강사로 나서 '하반기 글로벌 경제 이슈와 투자 트렌드 분석'을 주제로 최근 글로벌 주요 경제 이슈와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향후 주식시장의 흐름을 전망한다.
▲동양증권 = 금융센터송파본부점, 금융센터방배본부점은 오는 22일과 23일 지점 객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송파본부점은 22일 오후 4시30분 8호선 가락시장역 4번출구 효원빌딩 2층에 위치한 지점 객장에서 '국내외 시황전망 및 종목추천 등 신개념 온라인 투자 컨설팅 서비스 tRadar 실전매매'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갖는다. 방배본부점은 23일 오후 4시 7호선 내방역 7번출구 하나은행빌딩 2층에 위치한 지점 객장에서 '국내외 시황 전망 및 유망 종목 추천'이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대신증권 = 일중 수시로 변동되는 금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매매할 수 있는 새로운 장외채권 매매시스템 '대신 밸런스 RTB(Real Time Bond) 트레이딩시스템'을 개시한다. 대신 밸런스 RTB 트레이딩시스템은 장외채권 매매에서 초단위로 변동되는 시중금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지 못한 단점을 극복한 시스템이다. 기존 장외채권 매매시스템은 실시간 금리반영이 안돼 제시된 단일가격으로만 채권을 매매해야 했다. 대신 밸런스 RTB 트레이딩시스템은 대신증권에서 보유한 투자적격 등급 채권 중에서 엄선한 종목을 대상으로, 시중금리를 반영한 매도매수 양방향 호가를 촘촘하게 제시해 종목에 대한 유동성을 공급한다.
▲한국거래소 = 동양증권이 21일부터 KRX금시장에서 거래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동양증권은 약 3개월간의 전산개발 등 KRX금시장 회원가입을 위한 준비를 진행했다. 지난 16일 위탁영업이 가능한 일반회원으로 가입이 승인돼 시장에 참여한다. 동양증권의 KRX금시장 회원가입으로 일반회원(증권사)은 10개사, 자기매매회원(실물사업자)은 58개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