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들에게 더 만족스런 효과 이쁜이수술방법, 부부관계도 좋아져

기사등록 2014/06/27 16:09:08

최종수정 2016/12/28 12:58:41

【서울=뉴시스】민기홍 기자 = 최근 부부간의 잠자리 관계가 가정환경에 미치는 긍정적인 부분이 부각되면서, 20대부터 60대에 이르기까지 연령을 불문하고 이쁜이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흔히 이쁜이수술이라 부르는 여성 성형은 늘어지고 처진 질을 더 탄력 있고 좁은 상태로 만들어 주는 수술을 말한다. 여성의 경우 임신이나 출산 후, 또는 단순 노화로 인해서도 질의 탄력이 떨어져 남성의 만족감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스스로의 느낌도 줄어드는 문제를 호소하게 된다.

이런 경우 여성들은 보통 이쁜이수술을 고려하게 되는데, 이때 중요한 것이 바로 어떠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느냐의 문제다. 최근에는 이쁜이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관련 수술법도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문의들은 각각의 수술법에 대한 정확한 검증이 되어 있지 않고, 수술 후 다양한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도 많다고 지적하며,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방법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이쁜이수술 중에서도 효과적인 결과를 자랑하는 수술법으로는 후방질원개술이 대표적이다. 이는 난산과 다산 후 질의 기능적 손상과 질 입구까지 늘어지고 헐거워진 질 속 점막에 충분한 주름을 형성하게 만들어 주어 수축력 향상과 함께 질 건조증이나 내부 점막의 위축을 최소화 시킨 과학적인 시술방법을 말한다.

질 이완증뿐만 아니라 요실금 증상, 불감증치료와 골반건강, 성적 자신감 향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기존의 레이저 수술방법으로는 해결이 어려웠던 자궁탈출증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솜씨좋은산부인과 윤호주 박사는 “후방질원개술은 자궁경부보다 질의 직경을 약간 더 작게 수술하면서 신혼 때처럼 정상상태로 복구시켜 질 안쪽까지 촘촘하게 좁아진 상태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자궁이 위로 올라가면서 자궁탈출증을 치료 및 예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 수술법은 특히 질 내부를 절제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 시 출혈과 조직의 부종에 대한 염려가 적고, 위축성 염증이나 잦은 방광염, 골반염, 요실금 등 여성이 자주 겪게 되는 질 관련 질환 발생 빈도도 낮출 수 있어 중년 여성들에게는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수술이다.

실제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박사는 지난 3월에 발표한 논문을 통해 ‘여성의 성적인 기능을 회복시키는 수술을 통해 부부관계의 비율이 약 5배 정도 증가했고, 부부관계에 대한 욕구도 약 4배 정도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다만 수술법 자체가 대학병원급 등 연구가 활발한 기관에서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어려우면서 미개척분야에 속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방법을 연구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는 전문의를 통한 수술이 필수적이다.

윤호주 박사는 “성기능에 대한 올바른 치료방법을 위해서는 이쁜이 수술에 대한 경험이 많은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상세한 검진을 받는 것이 좋고, 일반적인 수술보다 빠른 회복과 안전한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중년 여성들에게 더 만족스런 효과 이쁜이수술방법, 부부관계도 좋아져

기사등록 2014/06/27 16:09:08 최초수정 2016/12/28 12:58:41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