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테르담(네덜란드)=BW/뉴시스】
세계적인 디지털보안 기업 젬알토(Gemalto, 유로넥스트 NL0000400653 GTO)는 캐나다 통신사업자인 텔러스(TELUS)가 젬알토의 업텍(UpTeq) NFC SIM카드를 사용할 것이라고 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젬알토의 SIM카드는 소비자들이 휴대전화에 여러 가지 증명서들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게 해준다. 이 SIM카드는 유로페이 마스터카드 비자(EMV)기술을 완벽하게 준수하며, 고객들은 탭앤고(tap-and-go) 근거리통신(NFC)과 LTE가 가능한 텔러스 스마트폰에 탑재된 SIM카드에 안전하게 저장된 여러 가지 증명들을 이용해 안전한 지불, 로열티 프로그램 참여, 통근카드, 쿠폰 저장 및 사용 등을 할 수 있다.
NFC 기술은 거래를 간편하게 만들고 디지털 콘텐트의 교환을 촉진하며 스마트폰 터치로 전자기기와 연결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의 생활을 더 간편하고 편리하게 해준다.
업텍 NFC SIM카드는 카드에 내장된 칩을 이용한 지불과 동일한 안전보호를 제공하여 신용카드 및 기타 카드를 이용한 증명이 가능하다. 업텍 NFC SIM에 내장된 소프트웨어는 아멕스, 마스터카드, 비자가 요구하는 최고수준의 요건에 따라 보안준수 평가와 안전 검사 인증을 획득했다. NFC준수외에도, SIM은 기존 네트워크와 완전히 호환가능한 빌트인 LTE도 가능하다.
텔러스의 드라젠 랄로비치(Drazen Lalovic) 시장기획담당 부사장은 “젬알토의 업텍 NFC SIM기술은 가장 엄격한 글로벌 보안요건을 준수하며 세계적으로 여러 가지 성공적인 NFC프로젝트 출시기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텔러스는 고객들에게 모바일지불기술을 대단히 신속하게 선사할 수 있다. 우리는 젬알토와 협력하여 텔러스 SIM카드에 안전한 지불 및 비지불 정보를 저장하고 안전하고 끊김없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젬알토 북미법인의 세바스티엔 카노(Sebastien Cano) 통신담당 수석부사장은 “캐나다시장은 수년전에 EMV카드로 이주하면서, 잘 개발된 비접촉 에코시스템내에서 NFC 가능 자격정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위치에 서게됐다. 세계적으로 NFC는 비접촉 가능 소매판매 POS침투율이 급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텔러스의 770만 무선고객들은 NFC가능 스마트폰으로 로열티 포인트 수집, 쿠폰 저장 및 사용, 홍보물 접근 등 NFC서비스의 편리함을 가장 먼저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젬알토(Gemalto)에 대하여
젬알토(Gemalto, 유로넥스트: NL 0000400653 GTO)는 세계적인 디지털 보안업체로서 2011년 총 매출액은 20억 유로를 넘었다. 세계 43개국에서 지사 74곳과 연구개발센터 14곳을 운영하며 직원 1만여 명을 고용하고 있다.
젬알토는 급속히 진화하는 디지털 사회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다. 수 십억 명의 사람들이 편리하고 즐겁고 안전한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든 통신·여행·쇼핑·금융·여가·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유를 원하고 있다. 젬알토는 개인용 모바일 서비스·보안결제·안전한 클라우드 접속·신원 및 개인정보 보호·효율적인 전자의료와 전자정부·편리한 예매·신뢰할 수 있는 기기간 통신(M2M) 어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급팽창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젬알토는 내장형 보안 소프트웨어와 직접 설계·맞춤화한 보안 제품을 개발한다. 젬알토 플랫폼과 서비스는 이러한 보안 기기와 기기에 담긴 기밀데이터, 기기가 지원하는 안전한 엔드유저 서비스를 관리해준다. 젬알토는 혁신을 통해 고객사는 수 십억명의 개인들에게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디지털 및 무선통신 세계와 소통하기 위해 젬알토 솔루션을 이용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젬알토도 번성일로를 달리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gemalto.com, www.justaskgemalto.com)나 블로그(blog.gemalto.com) 또는 트위터(@gemalt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텔러스(TELUS)에 대하여
텔러스(TELUS, 토론토증권거래소: T, 뉴욕증권거래소: TU)는 유수의 캐나다 국내통신기업으로서 연매출 109억달러에 770만 무선서비스 가입자, 340만 유선네트워크 접속라인, 140만 인터넷 가입자, 67만8000명의 텔러스TV 고객 등 약 1310만명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0년부터 대런 엔트위슬(Darren Entwistle) 사장 겸 최고경영자가 이끌고 있는 텔러스는 무선, 데이터, 인터넷 프로토콜(IP), 음성, 텔레비전, 엔터테인먼트, 비디오 등 광범위한 통신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가 사는 곳을 좋게 만들자는 철학아래 텔러스 근로자와 은퇴자들은 지난 2000년부터 지금까지 3억달러를 자선단체와 비영리기구에 기부했고 지역 커뮤니티에서 480만 시간동안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14명의 텔러스 커뮤니티 이사회가 텔러스의 지역 자선 이니셔티브를 이끌고 있다. 텔러스는 기금조성 전문가 협회가 선정한 2010년도 가장 우수한 자선실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텔러스는 이 국제적으로 영예로운 인정을 받은 최초의 캐나다 기업이다.
텔러스에 대한 추가정보는 telus.com에서 찾을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젬알토
페기 에두아르(Peggy Edoire), +33 4 42 36 45 40
유럽, 중동&아프리카
[email protected]
또는
이본느 림(Yvonne Lim), +65 6317 3730
아시아 태평양
[email protected]
또는
니콜 스미스(Nicole Smith), +1-512-758-8921
북미
[email protected]
또는
에르네스트 하이케위치(Ernesto Haikewitsch), +55 11 51 05 92 20
남미
[email protected]
또는
텔러스 미디어 관계
엘리자베스 나폴라노(Elisabeth Napolano), 416-906-9830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