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사장, 부회장 승진…삼성, 부회장 2명·사장 7명 승진

기사등록 2012/12/05 10:40:52

최종수정 2016/12/28 01:39:23

박근희 대표도 부회장 승진…사장 7명 승진

【서울=뉴시스】박상권 기자 = 삼성은 5일 이건희 회장의 장남인 이재용 삼성전자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2013 삼성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삼성은 이날 부회장 승진 2명, 사장 승진 7명, 이동·위촉업무 변경 8명 등 총 17명 규모의 2013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내정, 발표했다.  

 삼성생명 박근희 대표이사 사장과 삼성전자 이재용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 내정됐다.

 삼성전자 이돈주 부사장이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담당 사장으로, 삼성전자 홍원표 부사장이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Media Solution) 센터장 사장으로, 삼성코닝정밀소재 박원규 부사장이 삼성코닝정밀소재 대표이사 사장으로, 삼성중공업 박대영 부사장이 삼성중공업 대표이사 사장으로, 삼성생명 윤용암 부사장이 삼성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으로, 삼성미래전략실 임대기 부사장이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으로, 삼성미래전략실 이인용 부사장이 삼성미래전략실 커뮤니케이션팀장 사장으로 승진됐다.

 이번 인사에 대해 삼성 측은 "이재용 부회장은 글로벌 경영감각과 네트워크를 갖춘 경영자로서 경쟁사와의 경쟁과 협력관계 조정, 고객사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해왔다" 며 "스마트폰·TV·반도체·디스플레이 사업이 글로벌 1위를 공고히 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경쟁사들이 심각한 경영난을 겪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최전선에서 삼성전자의 경영 전반을 지원해 창립 이래 최대 경영성과를 올리는 데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박근희 삼성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에 대해서는 "2011년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으로 부임한 후 사업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영안목과 추진력으로 공격적인 영업을 전개, 시장지배력을 확대함으로써 제 2의 도약을 이끌어 왔다"고 평했다.

 이와 함께 8명의 사장단이 이번에 보직을 변경했다.

 삼성전자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은 DS부문장과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부회장을 겸했으나 이번에 DS부문장과 종합기술원장을 겸하는 것으로 역할이 바뀌었다.

 삼성전자 김기남 종합기술원장 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보직을 바꾸고 OLED사업부장을 겸하게 됐다.

 삼성디스플레이 조수인 OLED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 사장으로 바뀌었고, 삼성전자 DMC부문 경영지원실장 사장과 삼성전자 전사 경영지원실장을 겸했던 윤주화 사장은 제일모직 패션부문장 및 대표이사 사장으로 바뀌었다.

 삼성미래전략실 이상훈 전략1팀장 사장은 삼성전자 DMC부문 경영지원실장 사장 및 삼성전자 전사 경영지원실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삼성전자 김종중 DS부문 경영지원실장 사장은 삼성미래전략실 전략1팀장 사장으로 옮겼다.

 삼성중공업 노인식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경제연구소 인적자원개발담당 사장으로, 삼성자산운용 박준현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경제연구소 금융산업담당 사장으로 옮겼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재용 사장, 부회장 승진…삼성, 부회장 2명·사장 7명 승진

기사등록 2012/12/05 10:40:52 최초수정 2016/12/28 01:39:23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