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교수법 전문가 민혜리 교수 초청 특강

기사등록 2012/10/11 21:24:39

최종수정 2016/12/28 01:23:15

【구미=뉴시스】박홍식 기자 = 국내 교수법 분야 강의 전문가로 알려진 서울대 민혜리 교수가 11일 구미대에서 '내 강의 점검을 위한 효과적 강의전략'이라는 주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대 제공)   photo@newsis.com
【구미=뉴시스】박홍식 기자 = 국내 교수법 분야 강의 전문가로 알려진 서울대 민혜리 교수가 11일 구미대에서 '내 강의 점검을 위한 효과적 강의전략'이라는 주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대 제공)  [email protected]
【구미=뉴시스】박홍식 기자 = 국내 교수법 분야 강의 전문가로 알려진 서울대 민혜리(교수학습개발센터 부교수) 박사 초청 강연이 11일 구미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렸다.

 전임교원, 외래강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교수법 특강은 '내 강의 점검을 위한 효과적 강의전략'이라는 주제로 대학의 조직역량 강화와 교수학습 연구능력 향상에 초점을 뒀다.

 교수들은 학생 입장에서 '어떻게 배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것인가'에 눈높이를 맞추고, 수업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체계적인 준비가 충분했는지 스스로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 도중 강단을 내려와 참가한 교수들과 대화식으로 주제를 풀어간 민 박사는 강의 후 질의와 응답시간을 통해 교수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교수법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이끌어 냈다.

 호텔관광과 최성철 학과장은 "사회환경과 학생들의 변화에 따라 수업 방법도 바꿔야 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집중할 수 있는 교육 방법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창주 총장은 "대학의 경쟁력과 차별화된 특성화는 학생들의 지도와 교육에서 시작된다"며 "변화를 선도하는 효과적인 교수법이 교육역량 강화의 산파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민 박사는 그동안 교수법 관련 서적인 '교수법 가이드'를 비롯 '대학의 교수 학습법과 실천전략'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구미대 교수법 전문가 민혜리 교수 초청 특강

기사등록 2012/10/11 21:24:39 최초수정 2016/12/28 01:23:15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