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X & CG, 국내서도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이 있다?

기사등록 2011/09/02 10:27:41

최종수정 2016/12/27 22:41:13

【서울=뉴시스】온라인뉴스팀 = 헐리우드 영화 CG의 한 장면을 내 손으로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영화 CG의 한 분야를 VFX, 3D애니메이션 분야라고 한다.

국내에서는 아직 미국보다 시장 규모나 배움을 가지기에 많이 부족한 편이다. 그래서 주로 학생들은 VFX나 3D애니메이션을 제대로 배우기 위해 유학을 선택하는 친구들이 있다.

학생들이 선택하는 대학교로는 Calarts, SVA, AAU등 미국에 위치한 대학교가 대부분이다. 분야의 특성상 미대에 속하고 있으며 이 학생들은 기본적인 미술에 대해 교육을 받게 된다.

하지만 명문 학교라고 하더라도 단기간 동안 테크니컬적인 요소까지 마스터하기란 쉽지 않으며 해외의 전문교육기관을 다니게 된다면 엄청난 비용을 지불하고 교육을 받아야 한다.

그런 가운데 VFX & CG 전문교육기관으로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도 유명한 교육기관이 있다. 바로 SF필름스쿨이 그 곳인데, VFX와 CG를 배우고자 외국 학생뿐만 아니라 한국학생들의 역유학이 이뤄지고 있다.

이들이 SF필름스쿨에 입학하는 이유는 1년 이내의 단기간에 수준 높은 감각 및 테크닉을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한 수강료 때문이다.

또한 교육을 통해 만들어지는 수료생들의 포트폴리오 제작 실력 또한 같은 분야의 해외학교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방학 또는 휴학을 통해 한국의 SF필름스쿨에서 VFX 와 CG를 배우는 사람이 많다.

이 학생들은 SF필름스쿨 교육 수료 후 다시 외국에 있는 학교로 복학하거나 해외로 취업을 하기도 한다.

SF필름스쿨 학과장은 "요즘 VFX & CG분야로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유학을 가기 전 SF필름스쿨에서 전문교육을 받으려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이는 유학 전에 확실한 자신의 실력을 갖추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수료 후 유학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현재 SF필름스쿨은 세계적으로 VFX & CG기술을 인정받아 국제 영화인 'HALO:Faith'의 VFX에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영화의 VFX 분야로 참여 중이다.

또한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실력이 국내를 비롯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어서 국내 및 해외업체들로부터 취업생과 관련해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VFX나 3D애니메이션으로 관심이 있는 학생은 SF필름스쿨 홈페이지(www.sffilm.co.kr)를 통해서 알 수 있다.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VFX & CG, 국내서도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이 있다?

기사등록 2011/09/02 10:27:41 최초수정 2016/12/27 22:41:13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