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한그루, 살인의 희열·폭력의 즐거움…'소녀K'

기사등록 2011/08/23 21:00:18

최종수정 2016/12/27 22:38:20

【서울=뉴시스】홍찬선 기자 = 미소녀 킬러를 소재로 한 채널CGV 3부작 드라마 '소녀K' 기자간담회가 열린 23일 오후 서울 상암CGV에서 주연배우인 한그루(차연진 역)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소녀K는 오는 27일 저녁 12시에 첫 방송된다.   mania@newsis.com  
【서울=뉴시스】홍찬선 기자 = 미소녀 킬러를 소재로 한 채널CGV 3부작 드라마 '소녀K' 기자간담회가 열린 23일 오후 서울 상암CGV에서 주연배우인 한그루(차연진 역)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소녀K는 오는 27일 저녁 12시에 첫 방송된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가수 한그루(19)가 채널CGV의 3부작 TV영화 '소녀K'를 통해 연기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단박에 주인공 자리를 꿰찼다.

 올해 초 데뷔 미니음반 '그루 원(GROO ONE)'의 타이틀곡 '위치 걸(WITCH GIRL)'과 디지털 싱글 '마이 보이(My Boy)'로 주목받은 한그루다. 노래와 춤에 이어 연기까지 섭렵하며 주가를 올리고 있다.  

 '소녀K'는 한국판 니키타 표방하는 미소녀 킬러액션 스릴러다.  

 한그루는 어머니의 복수를 위해 킬러로 성장해가는 '차연진'을 소화했다. 우연히 총기 밀수사건에 말려들어 엄마를 잃고 1급 살인병기로 키워진 비운의 캐릭터다. 9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여주인공을 따낼 만큼 연기력도 기대 이상이다.

 킬러로 활약하기 위해 액션 장면은 필수다. 고난도 액션 분량이 만만치 않지만 대역 없이 소화했다. 데뷔 전 베이징 국제예술학교 무술과에서 배운 검술 등이 많은 도움이 됐다.

 한그루는 "허벅지와 발목, 어깨 등에 멍도 들고 인대도 늘어났지만 재밌었다"고 깔깔댔다. "사람을 죽이면서 희열도 느끼고, 총이나 칼을 다루는 것도 재밌었다"며 "앞으로 체육관에 다니면서 더 배울 생각"이라고 극중 캐릭터에서 헤어나지 못한 모습이다.

 한그루는 오른손과 다리 인대 다섯 군데가 늘어났다. "병원에서 당분간 휴식을 취하라는 진단을 받았지만 쉴 틈이 없다. "9월 말 새 앨범이 나오기 때문"이라며 "틈틈이 치료를 받으면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첫 연기에 대해서는 "살면서 한 번도 느껴보지 못한 감정을 표현해야 했고, 무엇보다 준비기간이 짧은데다 주인공이어서 부담이 컸다"고 털어놨다.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동료들의 도움으로 잘 끝났지만 모니터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고칠 것"이라고 다짐했다.

associate_pic2
【서울=뉴시스】홍찬선 기자 = 미소녀 킬러를 소재로 한 채널CGV 3부작 드라마 '소녀K' 기자간담회가 열린 23일 오후 서울 상암CGV에서 미즈사와 에레나(일본킬러 역, 왼쪽부터), 박효주(민지영 역), 한그루(차연진 역), 김정태(유성호 역), 백도빈(최태영 역)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소녀K는 오는 27일 저녁 12시에 첫 방송 된다.  [email protected]
 전미선, 김정태, 김뢰하 등 연기파 배우들은 한그루의 연기력을 한 단계 끌어올려준 고마운 이들이다. "김뢰하 선배의 눈빛에서 살기를 느낄 정도였는데, 그런 모습들이 내가 연기에 몰입할 수 있게 해줬다"고 강조했다. 김뢰하(46)는 연진의 어머니 '차인숙'(전미선)을 죽인 원수로 잔인하고 비열한 '장세욱'을 맡았다.

 김종현(41) PD는 "한그루는 기본적인 연기는 물론 무술도 뛰어나다. 특히 겁이 없다"며 엄지를 들었다. "직접 보면 알겠지만 신인치고는 굉장히 안정감이 있다. 감정표현도 잘한다. 워낙 영리한 친구여서 자신이 뭘 해야 하는지를 안다"고 칭찬했다.

 한그루의 복수를 돕는 조력자 '유성호'를 연기한 김정태(39)도 혀를 내둘렀다. "홍의정 무술감독이 한그루를 보고 '이렇게 열심히 하는 악바리는 같은 연기자는 처음 본다'고 했다. 내가 봐도 액션장면은 하지원씨도 잘하지만 한그루한테는 안 될 것 같다"고 치켜세웠다.

 한편, 김 PD는 "'소녀K'가 19세 이상 관람가 등급이어서 편하게 촬영했다. 수위를 정하고 찍지는 않았지만 표현하는데 문제는 없었다. 파격적이고 화려한 액션 신 등 볼거리가 많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소녀K'에는 전국환, 박효주, 백도빈, 김동준, 그리고 일본배우 마즈사와 에레나 등이 출연한다.

 27일부터 토요일 자정에 방송된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가수 한그루, 살인의 희열·폭력의 즐거움…'소녀K'

기사등록 2011/08/23 21:00:18 최초수정 2016/12/27 22:38:20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