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신적인 경제 통찰력 제공하는 새로운 보고서 발견
-- 글로벌 혁신과 중소기업 성장 위한 전략적 청사진 제시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24년 11월 6일 /PRNewswire=뉴시스/ -- '비전 2030' 목표 달성을 향해 속도를 내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중소기업청 몬샤트(Monsha'at)가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수도 리야드에서 '비반24 포럼(Biban24 Forum)'을 개최한다. 중소기업에 힘을 실어주고 기업가 정신을 육성하기 위해 열리는 이 프리미어 행사는 전 세계 기업가, 투자자, 중소기업이 다 함께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에서 혁신, 투자, 성장 기회를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행사의 주요 하이라이트는 석유 의존도를 줄이고 다양한 산업을 육성해 경제를 현대화하려는 국가 전략인 '비전 2030'에 맞춰 중소기업을 위한 최신 경제 인사이트와 트렌드 및 기회를 소개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기업가 생태계에 대한 종합 보고서 발간이다.
새로 발간되는 이 보고서는 강력한 경제 개혁과 야심찬 다각화 전략에 힘입어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해온 사우디아라비아가 지금껏 이룬 괄목할 만한 발전상을 잘 보여준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2분기 비석유 경제 활동이 4.9% 성장하며 사우디아라비아는 중소기업과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글로벌 허브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중동 지역에서 최대 규모의 행사 중 하나인 비반24는 협업, 파트너십 구축, 인사이트와 아이디어의 의미 있는 교환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가와 경영주 등 참가자들은 2만 5000개가 넘는 교육과 멘토링 및 상담 세션을 최대한 활용해 성공적인 창업과 성장에 필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비반24는 또 국제 기업가 및 투자자에게 특별한 네트워킹 기회를 열어주며 급성장하는 사우디아라비아 내 다양한 분야에서 현지 기업과 연대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비반24는 중소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술 혁신을 추진하는 데 필수적인 전략적 지침과 자금 자원을 제공하는 이상적인 포럼 역할을 한다.
재생 에너지, 인공 지능(AI), 문화 관광 등 주요 개발 대상 부문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보고서는 창업 비용을 낮추고 라이선스 절차를 간소화하는 금융 지원 프로그램과 규제 변화를 통해 중소기업에 힘을 실어주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노력을 잘 보여준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비석유 부문의 성장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면서 경제 안정을 도모하는 전략적 변화를 시도한 결과 비석유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것으로 보고서의 조사 결과를 통해 확인됐다. 비반24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다양한 경제 환경에서 전략적 성장과 혁신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세션을 통해 중소기업이 이러한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https://www.monshaat.gov.sa/sites/default/files/2024-11/V7.0%D9%80Monshaat%D9%80Biban24_EN.pdf에서 보고서 전문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출처: Biban24 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