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 나오자마자 연인 집으로…흉기 챙겨 잠복하다 보복

기사등록 2023/05/27 22:29:54

최종수정 2023/05/28 05:23:08

"파주 갑니다" 경찰에 거짓말한 정황

조사 마치고 나와 흉기 준비하고 대기

목격자들에 "임신…다쳤다" 거짓말도

[서울=뉴시스] 동거하던 40대 여성을 흉기로 찔러 살해하고 차에 태워 도주한 30대 남성이 지난 26일 서울 금천경찰서로 들어서고 있다. 2023.5.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동거하던 40대 여성을 흉기로 찔러 살해하고 차에 태워 도주한 30대 남성이 지난 26일 서울 금천경찰서로 들어서고 있다. 2023.5.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전재훈 기자 = 서울 금천구에서 발생한 전 연인 살해사건의 피의자 김모(33)씨는 범행 직전까지 재회를 강요하다 신고를 당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데이트폭력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나오자마자 보복에 나섰던 것으로도 조사됐다. 김씨는 전 연인이 피해자로 경찰 조사를 받을 동안 흉기를 준비하고, 올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에 미리 기다렸다가 잔혹한 범행을 저질렀다.

서울 금천경찰서는 27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특가법)상 보복살인 혐의로 김모(33)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서울남부지검에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전날 긴급체포 당시 살인 혐의로 입건했는데, 조사 과정에서 김씨가 '나를 신고했다는 사실에 화가 나 범행했다'는 취지로 진술하자 특가법상 보복살인으로 혐의를 변경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전날 오전 6시11분에 조사를 마치고 경찰서를 나섰다. 그는 경찰서를 나선 순간부터 범행을 위해 움직인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김씨는 조사를 마치고 가면서 경찰에게 자신의 주민등록상 주거지인 파주로 향한다고 말했다. 경찰은 그런 김씨에게 택시를 잡아주겠다고 했지만, 김씨는 거절했다고 한다. 이후 경찰은 김씨와 통화했는데, 당시 김씨는 파주로 향하는 택시 안이라고 속였다.

하지만 김씨가 곧바로 향한 곳은 전 연인인 피해자 A씨와 자주 방문했던 PC방이었다. 그곳 주차장에서 A씨의 차량이 주차돼있는 것을 확인한 김씨는 그가 조사를 마치는 대로 이곳으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했다. 김씨는 A씨의 집으로 가 흉기를 챙긴 뒤 다시 PC방 주차장으로 돌아와 차량 뒤에 숨어 기다렸다.

이후 경찰 조사를 마친고 자신의 차량으로 걸어오던 A씨를 김씨는 7시17분께 수차례 흉기로 찔러 살해했다. A씨가 조사를 마치고 나온 뒤 불과 10분이 지난 시간이었다.

당시 A씨는 일정이 있다는 이유로 귀갓길 동행 등 경찰의 보호조치 권유를 거절한 상황이었다.

목격자는 있었다. 범행 직후 김씨는 현장을 지나던 시민 2명으로부터 '무슨 일이냐'는 질문을 받았다. 김씨는 '여자친구가 임산부다' '여자친구가 다쳐서 병원에 데려가는 거다' 등으로 둘러댄 뒤 아직 숨이 붙어있던 A씨를 차량에 싣고 차를 몰아 주차장을 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당시 무서운 생각이 들어 A씨의 치료를 위해 인근 병원으로 이동하려고 했다고 진술했다. 그런데 해당 병원에서 불만족스러웠던 경험 때문에 다른 병원으로 차를 돌렸다고도 했다. 이후 다른 병원에 다다랐지만, A씨가 숨을 쉬지 않는다고 판단해 자신의 주거지인 파주로 차를 돌렸다. 김씨는 그렇게 파주를 배회하다 경찰에 붙잡혔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오는 30일 A씨의 시신을 부검해 정확한 사인과 사망 시각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김씨를 상대로는 정확한 사건 경위 및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