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한국마사회에 클라우드 PC '가비아 DaaS' 공급

기사등록 2024/05/30 09:28:15

한국마사회,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흐름 맞춰 가비아 DaaS 도입

데스크톱 관리 중앙에서 수행…관리와 유지보수 쉽고, 보안성 높아

가비아 CI(사진=가비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비아 CI(사진=가비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가비아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기업 한국마사회에 클라우드 PC '가비아 DaaS(서비스형 데스크톱)'를 공급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 흐름에 발맞춰 가비아 DaaS를 도입했다. 클라우드 기반 논리적 망분리 서비스인 DaaS 도입으로 한국마사회는 스마트워크 환경을 시범 구축하게 됐다.

한국마사회 담당자는 "이번 가비아 DaaS 도입이 한국마사회 클라우드 전환의 발판이 될 거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비아 DaaS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한 클라우드 PC다. 클라우드 PC란 가상의 PC 환경을 원격으로 개인에게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데스크톱 관리를 중앙에서 수행해 관리와 유지보수가 쉽고, 보안성도 갖췄다.

특히 가비아 DaaS는 타사에 비해 클라우드 성능을 개선해 저속의 네트워크 환경이나 고해상(4K)·다중 모니터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동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송치훈 가비아 클라우드보안영업팀 팀장은 "이번 공급 건은 한국마사회가 기술검증(PoC)을 통해 여러 클라우드 PC 서비스 중 가비아 DaaS를 채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CSAP 등급제 개편 시 DaaS를 업무망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되어 공공기관들의 관심이 큰 상황인데, 가비아가 선두기업으로서 DaaS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가비아, 한국마사회에 클라우드 PC '가비아 DaaS' 공급

기사등록 2024/05/30 09:28: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