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피앤아이 등 토큰증권 평가 콘퍼런스 첫 개최

기사등록 2024/04/26 16:20:57

왼쪽부터 토큰증권평가협의체 평가기관인 법무법인 율촌 김익현 변호사, NICE피앤아이 이태희 상무, 홍창수 이사,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 남세일 이사, 제일감정평가법인 안영 이사, NICE평가정보 이창선 실장이 컨퍼런스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NICE피앤아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왼쪽부터 토큰증권평가협의체 평가기관인 법무법인 율촌 김익현 변호사, NICE피앤아이 이태희 상무, 홍창수 이사,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 남세일 이사, 제일감정평가법인 안영 이사, NICE평가정보 이창선 실장이 컨퍼런스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NICE피앤아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우연수 기자 = 토큰증권의 가치 평가 방법과 정보 공유 등을 주제로 업계와 신용평가사, 법무법인, 감정평가사 등이 모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토큰증권 평가협의체는 전날 서울 여의도 나이스그룹 컨퍼런스홀에서 평가사, 발행사, 플랫폼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회 토큰증권 평가 컨퍼런스'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토큰증권의 가치평가방법과 정보공유를 주제로 진행됐다. 발표기관으로는 나이스(NICE)피앤아이, NICE신용평가, NICE평가정보, 법무법인 율촌, 제일감정평가법인, 미래새한감정평가법인이 참가했다.
 
토큰증권의 발행·평가·유통을 둘러싼 올인원 서비스, 토큰증권 일반 평가 방법, 무형자산의 가치평가 방법, 토큰증권 및 조각투자 관련 주요법률 이슈, 부동산 가치평가, 미술품 감정평가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이번 콘퍼런스는 토큰증권 평가의 체계적 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평가 방법과 법적 고려사항에 대한 논의를 이끌어냈다는 점에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무형자산과 미술품의 평가방법과 사례분석을 통해 이론과 실제의 격차를 좁히는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증권회사 토큰증권 담당자는 "복잡한 평가이슈에 대해 많은 이해하게 됐으며 부동산 및 미술품 평가에 대한 실무 평가방법 뿐만 아니라 데이터베이스, 가치평가, 시스템을 포괄하는 올인원 서비스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평가협의체 주간사인 나이스피앤아이의 염성필 대표이사는 "평가협의체의 올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토큰증권 발행에 관심있는 모든 회사는 초기단계 자문부터, 가치평가, 감사보고서, 증권신고서 작성 등 발행과 유통단계 의 종합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나이스피앤아이 등 토큰증권 평가 콘퍼런스 첫 개최

기사등록 2024/04/26 16:20:5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