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전북본부 "통화정책 경시대회 대학생 참가자 모집"

기사등록 2024/04/04 10:29:16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한국은행 전북본부.(뉴시스 DB)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한국은행 전북본부.(뉴시스 DB)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한국은행 전북본부는 '2024 통화정책 경시대회'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2003년 처음으로 시작한 이 대회는 올해로 21회를 맞았으며, 대학생들에게 통화정책 결정 과정의 모의 체험 기회를 제공해 통화정책과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조건은 국내 대학 재학생 4명이 1개 팀을 구성해서 참가할 수 있으며, 휴학 및 졸업 유보 중인 학생은 팀당 1인으로 제한된다. 단 참가팀의 학교 간 연합팀 구성은 불가능하다.

또 예심의 경우 같은 학교 소속이라도 다수 팀이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나 지역 예선 대회 진출팀은 학교당 2개 팀 이하로 선정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팀을 구성해 다음 달 20~22일까지 한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참가신청서, 자격증빙서류, '5월 기준금리 결정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이슈'를 주제로 한 보고서가 해당한다.

예심 결과는 6월 13~14일 중에 한은 홈페이지, 개별 이메일 등을 통해 공지한다.

이후 지역 예선 대회는 오는 7월 17~18일로 예정돼 있으며, 예심 결과에 따라 인근 지역으로 통합 개최할 가능성도 있다.

전국 결선대회는 각 지역 예선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팀이 진출하며, 8월 9일 한은 본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은 전북본부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참가를 권장하고 참가팀에 대해서는 각종 경제통계, 통화정책 관련 자료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은 전북본부 "통화정책 경시대회 대학생 참가자 모집"

기사등록 2024/04/04 10:29:1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