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 게임 개발사 '엔터리얼' 인수…디지털 콘텐츠 강화

기사등록 2022/06/17 09:02:28

IP 콘텐츠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

[서울=뉴시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는 PC, 모바일, 아케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는 게임 전문 개발사 '엔터리얼'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로고=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제공) 2022.06.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는 PC, 모바일, 아케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는 게임 전문 개발사 '엔터리얼'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로고=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제공) 2022.06.1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키즈 IP(지식재산권) '캐치! 티니핑'을 제작한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가 게임 전문 개발사 인수로 디지털 콘텐츠 사업 강화에 나선다.

SAMG는 PC, 모바일, 아케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는 게임 전문 개발사 '엔터리얼'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엔터리얼은 증강현실(AR) 기반 사물인터넷(IoT) 개발 경험과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다트머신 '다트아이' 등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올해 3월에는 SAMG의 '캐치! 티니핑'을 활용한 아케이드 게임 '캐치! 티니핑 매직 매치'의 개발을 진행하기도 했다.

SAMG는 엔터리얼로 자사 지식재산권 콘텐츠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김수훈 SAMG 대표는 "IP의 디지털 전환은 콘텐츠 가치 확대의 핵심"이라며 "자사 콘텐츠의 빠른 디지털 전환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 모델을 전개하기 위해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SAMG, 게임 개발사 '엔터리얼' 인수…디지털 콘텐츠 강화

기사등록 2022/06/17 09:02: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