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박수지 기자 = 한국석유공사 울산지사는 15일 울주군지역 저소득 아동을 위해 300만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기탁했다.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모바일 교환권 기탁식에는 한국석유공사 울산지사 및 온산읍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지정 기탁된 모바일 쿠폰은 비대면 방식으로 5만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교환권이다.
교환권은 지역 저소득 아동 60명에게 휴대전화로 직접 지원될 예정이다.
◇연꽃단지 인근 꽃밭 조성사업 실시
울산시 울주군 삼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15일 삼동면 연꽃단지 인근에 꽃밭 조성사업을 실시했다.
이날은 위원과 공무원 등 25여 명이 참석했다.
꽃밭 조성은 지난해부터 지속해온 삼동면 주민자치위원회 특화사업인 '맑은 삼동 가꾸기' 사업으로 추진됐다.
꽃밭은 삼동면 하잠리 연꽃단지 인근에 조성, 지역주민과 이곳을 찾는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주군 제1기분 자동차세 부과
울산시 울주군은 2022년 6월 제1기분 자동차세 8만5166건, 102억1000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1월과 3월에 일시 납부한 차량은 부과되지 않는다.
납부기한은 6월 30일까지다. 납부는 전국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CD/ATM기의 지방세 납부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위택스나 인터넷 지로를 통한 인터넷 납부도 가능하다.
ARS 신용카드 납부(080-858-3150, 신한/삼성/현대/하나SK/BC카드)나 가상계좌 이체 방법도 있다.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와 동일)로도 인터넷·모바일뱅킹, CD/ATM을 이용해 수수료 없이 지방세 및 세외수입 납부가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