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심쿵약속' 프로젝트…"택시기사 보호 칸막이 지원"

기사등록 2022/01/02 16:24:56

"만취 승객이 폭행 후 되레 성추행 주장"

"튼튼한 칸막이로 감염병 예방·범죄 보호"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윤석열의 정부혁신 : 디지털플랫폼 정부 정책공약을 발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01.0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윤석열의 정부혁신 : 디지털플랫폼 정부 정책공약을 발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01.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일 국민에 다가가는 '석열씨의 심쿵약속' 시리즈 첫 번째 공약으로 택시 운전석 보호 칸막이를 설치하겠다고 발표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매일 국민 한 분 한 분께 심쿵 약속을 보내드릴 예정"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선대위는 "최근 만취 승객이 택시기사에게 욕설과 폭행을 가한 후, 되레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기사가 피해보상 보험금도 지급받지 못한 일이 발생하는 등 택시기사 대상 범죄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택시기사가 국민 편의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에도 열악한 근무 여건에 처해있는 만큼, 예기치 못한 불법적 피해의 예방을 위해 국가 차원에서 실효적 보호책을 내놓은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몇몇 지자체에서는 택시 기사좌석에 비말 차단용 칸막이를 설치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보다 튼튼한 재질의 칸막이를 설치하여 감염병 위험 뿐 아니라 범죄 위협으로부터도 택시기사 보호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윤석열 '심쿵약속' 프로젝트…"택시기사 보호 칸막이 지원"

기사등록 2022/01/02 16:24:5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